사회



경기도, 정책 아이디어 공모 등 ‘디지털 대전환’ 정책 본격 추진

URL복사

경기도청 전경 ⓒ파이낸셜데일리 / 경기도

 

[파이낸셜데일리 김정호 기자] 경기도는 디지털 대전환에 전략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도민과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해 비전과 핵심과제를 발굴하고, 중․장기 전략 방안을 수립하는 등 ‘디지털 대전환’ 정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디지털 중심의 정책 전환을 기반으로 미래산업을 선점하고 신성장 동력을 확충하는 것이 시급하다는 취지에서 추진됐다.

 

도는 ▲디지털 전환 정책 수립에 대한 도민참여 적극 유도 ▲민간 전문가의 적극적 참여 확대 ▲내실 있고 체계적 추진을 위한 중장기 전략 방안을 수립할 방침이다.

 

우선, 도민의 정책 참여 확대를 위해 다음 달까지 ‘디지털 대전환 정책 수립 도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도는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정책 아이디어들을 향후 수립되는 비전과 핵심 전략과제에 반영해 도민이 실제로 체감할 수 있는 디지털 대전환 정책을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민간 부문의 다양한 전문가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빠르게 진행되는 디지털 기술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서는 관련 기술 분야별 민간 전문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한 현장 의견수렴이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경기도 디지털 전환 촉진 위원회’를 확대하고 실무 중심의 분과위원회를 구성․운영해 전문성과 현장성 있는 비전과 핵심과제를 발굴할 예정이다.

 

도는 경제․사회․산업 현장에 부합하는 디지털 대전환 정책을 위해 산․학․연․관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의견을 종합해 경기도 디지털 대전환의 전략 방안을 도출할 예정이다. 또한 지속해서 디지털 전환 전략을 모니터링하고 보완해 나가며 중앙정부와의 협력사업을 발굴해 정책효과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김규식 도 미래성장정책관은 “시대적 담론이 된 디지털 대전환(Digital Transformation. DX)은 전략적인 대응이 매우 중요하므로 경기도가 디지털 생태계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하고 대한민국의 디지털 대전환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