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신한금융투자, 신한알파 ‘투자플러스’ 서비스 개편

[파이낸셜데일리 송지수 기자]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이영창)는 프리미엄 투자 정보서비스 신한알파 ‘투자플러스’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23일 밝혔다.

 

신한알파 투자플러스는 신한금융투자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종목 분석과 이슈 진단 및 종목 발굴 서비스로, 최신 정보를 쉽고 간편하게 볼 수 있도록 구성된 프리미엄 투자 정보 모바일 서비스이다.

 

신한금융투자는 이번 개편을 통해 △보유 종목에 대한 최근 이슈와 종목 분석 및 진단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보유 종목 진단’ △전 종목의 이슈 사항을 실시간 제공하는 ‘실시간 이슈’ △어려운 공시를 쉽게 풀어 설명해주는 ‘공시칼럼’을 새롭게 제공한다.

 

또한 보유 종목에 대한 최근 이슈 및 분석뿐만 아니라 종목 발굴에서 추천에 이르기까지 핵심 정보만 모아 한눈에 보여주는 ‘디지털 투자 정보 큐레이터’로서의 역할을 강화했다.

 

이번 개편의 차별점은 단순히 보유 종목 시세, 최근 뉴스만 나열해서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최근 발생 이슈와 유사 이슈로 인한 주가의 움직임과 분석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는 것이다.

 

또한 실시간 종목 랭킹 정보와 개인화된 종목 추천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이 외에도 차트 패턴 검색, 종목 분석 검색 기능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종목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것이 장점이다.

 

신한금융투자 정정용 디지털플랫폼챕터장은 “이번 개편을 통해 공시와 같은 다소 어려운 투자 정보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진단 정보를 함께 제공해 고객의 성공적인 투자를 돕고자 했다”고 말했다.

 

신한알파 투자플러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신한 알파 앱 및 고객지원센터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