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요구르트 용기에 부착하던 라벨을 없애 비닐 사용량을 줄이고 재활용 효율을 높인 무라벨 ‘소와나무 비피더스 명장’ 3종(사과·포도·베리믹스)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무라벨 소와나무 비피더스 명장은 따로 라벨을 뜯는 번거로움 없이 물로 씻은 후 바로 분리배출이 가능해 편리성이 높다.
상품명, 유통기한, 영양성분 등 제품 의무 표시사항은 묶음 포장재에 표기했으며 용기 상단 덮개에 맛을 구분하는 문구와 색상을 표기해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동원F&B는 소와나무 비피더스 명장 3종에 무라벨을 적용해 연간 약 60톤의 플라스틱(2021년 비피더스 명장 판매수량 기준)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이는 30년령 소나무 약 1만5000그루를 심는 환경보호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11년 출시된 소와나무 비피더스 명장은 2021년 기준 연간 약 2억 병 이상 판매되며,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발효유 제품이다. 차세대 유산균이라 불리는 포스트바이오틱스 성분이 들어있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유지방 함량이 낮아 열량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동원F&B는 “제품 개발 단계부터 생산·유통·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ESG 경영을 실천하고자 그룹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환경에 지속해서 관심을 두고 더욱더 다양한 제품에 친환경 요소를 도입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