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IBK기업은행-중소기업중앙회, ‘ESG 동반성장을 위한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체결

2,500억원의 대출한도를 조성해 지원
0.54%p의 금리감면 혜택을 제공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제공하는 ESG교육을 이수한 경우에는 0.70%p까지 자동감면

URL복사

 

 

[파이낸셜데일리 정경춘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지난 11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와 ‘ESG 동반성장을 위한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기업은행과 중소기업중앙회는 2020년부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기업·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위해 2,500억원의 대출한도를 조성해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은행은 중소기업중앙회의 동반성장 예탁금 500억원을 추가로 유치하고 이를 재원으로 1,000억원의 협약대출을 지원한다.

 

대상은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한 소기업·소상공인으로 최대 1억원까지 기업은행 각 영업점을 통해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소상공인의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0.54%p의 금리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특히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제공하는 ESG교육을 이수한 경우에는 0.70%p까지 자동감면이 가능하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오랜 기간 어려움을 겪어온 소기업·소상공인들의 경영회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ESG동반성장대출을 통해 중소기업의 ESG경영에 대한 인식도 확산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