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KB국민은행, 『KB Dream Wave 2030』 진로동아리 발대식 개최

전문가와의 멘토링을 통한 진로 탐색의 기회 제공
이론부터 실습까지 단계적 심화학습으로 미래 직업 사전 체험

URL복사

 

[파이낸셜데일리 정경춘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 26일 전국 300명의 고등학생들이 참여하는 ‘KB Dream Wave 2030’ 진로동아리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B Dream Wave 2030’진로동아리는 각 분야의 전문가와 고등학교 동아리의 멘토링을 통해 희망진로 분야에 대한 단계적 심화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올해는 프로파일러 권일용 멘토를 비롯해 총 10개 분야의 전문 멘토와 전국 60개 고등학교 동아리가 팀을 이뤄 해당 분야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을 학습하고 실습을 통해 미래 직업을 체험하게 된다.

 

또한 고등학교 진로 교사의 진학 컨설팅을 통해 참가자들의 진로를 구체화하고 연말에는 성과 발표회를 개최해 우수 동아리에게는 총 6백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발대식에 참여한 이의재 학생은 “진로동아리 활동을 통해 평소 접하지 못했던 4차산업에 대해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어 큰 기대를 안고 참여했다”며 “진로동아리 활동에서 얻은 지식을 바탕으로 꿈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혜숙 KB국민은행 ESG본부장은 “청소년들이 진로 탐색을 위해 열정을 갖고 도전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진로동아리를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진로를 발굴하고 꿈을 향해 달려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대표사회공헌사업 ‘KB Dream Wave 2030’을 통해 학습멘토링/진로멘토링/지원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총 14개 사업으로 구성된 ‘KB Dream Wave 2030’은 미취학아동부터 대학생까지 생애주기별 맞춤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청소년이 체계적이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