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롯데칠성, 비알코올 스파클링 음료 ‘애플러리’ 출시

직접 발효한 사과발효주 사용, 알코올 1% 미만 함유 ‘비알코올 음료’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발효 사과의 풍부한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는 성인용 비알코올 탄산음료 ‘애플러리(APPLARY)’를 출시한다.

 

‘애플러리’는 직접 발효한 사과발효주에 톡톡 튀는 스파클링 탄산감을 느낄 수 있도록 탄산을 더해 만들어졌다.

 

특히 알코올이 1% 미만 함유된 ‘비알코올 음료’로 도수가 높은 술 대신 깔끔하고 부담 없는 ‘비알코올 음료’를 통해 술은 잘 마시지 못하지만 신나는 분위기를 즐기고 싶은 2030 여성 고객을 타켓으로 선보이게 되었다.

 

제품에는 온/오프라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 ‘벨리곰’과 콜라보레이션 디자인을 적용하여 귀여움과 트렌디함을 더했다.

 

제품명 ‘애플러리(APPLARY)’는 ‘사과’를 뜻하는 ‘APPLE’에 ‘~와 관련된’ 을 나타내는 접미사 ‘ARY’를 합친 합성어로 사과의 속성을 강조했으며, 와인을 만드는 장소 ‘와이너리’가 자연스럽게 연상되도록 해 발효 제품 특성을 강화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애플러리’는 이번 달 1일부터 전국 홈플러스 130여개 지점에서 먼저 만나 볼 수 있다.

 

이어 12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홈플러스에서는 ‘애플러리’제품 3병과 고블렛잔, 벨리곰 스티커가 들어있는 홈파티용 기획팩 행사도 별도로 진행한다.

 

단, 본 제품은 알코올 1% 미만이 함유되어 비알코올 성인용 음료로 분류되기 때문에 19세 미만 청소년은 구매할 수 없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비알코올 시장 확대 트렌드와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비알코올 음료  ‘애플러리’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의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