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진한 밀크 풍미의 티푸드 비스킷 신제품 ‘마리비스킷’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마리비스킷은 19세기 유럽에서 첫 선을 보인 이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티푸드 비스킷을 국내 소비자 취향에 맞춰 재해석한 제품이다. 오리온 글로벌연구소의 차별화된 연구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비스킷 속 생크림과 우유의 최적 비율을 적용해 밀크 풍미를 한층 높이고, 굽는 시간을 단계별로 조절해 바삭하면서도 부드럽게 녹아드는 독특한 식감을 구현해냈다. 취식 편의성을 고려해 둥근 사각형 모양으로 만들어 커피, 차와 함께 곁들이는 디저트로 제격이다. 오리온은 1960년 국내 최초 소프트 비스킷 ‘마미비스킷’을 출시한 이래, ‘다이제’, ‘고래밥’, ‘초코칩쿠키’, ‘예감’ 등 다양한 맛과 식감의 비스킷 라인업을 갖췄다. 최근에는 ‘비쵸비’와 ‘피넛칩쿠키’를 잇달아 선보이며 비스킷 시장에 새바람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베트남, 러시아 등 해외에서도 ‘고소미’, ‘촉촉한초코칩’, ‘초코송이’ 등의 제품들이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진한 밀크 풍미와 독특한 식감으로 홈카페족을 위한 티푸드는 물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KT&G(사장 백복인)가 글로벌 메이저 담배기업인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과 차세대 전자담배 ‘릴(lil)’의 해외시장 진출에 관한 15년간의 장기계약을 새롭게 체결했다. KT&G와 PMI는 30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KT&G-PMI GLOBAL COLLABORATION’ 행사를 열고 전자담배 ‘릴’의 해외 판매를 위한 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 체결식에는 백복인 KT&G 사장과 야첵 올자크(Jacek Olczak) PMI CEO를 포함한 각사 고위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명식과 기념촬영 등이 진행됐다. 이번 계약은 2023년 1월 30일부터 2038년 1월 29일까지 15년간에 달하는 장기 파트너십이며, 이에 따라 KT&G는 전자담배 제품을 PMI에 지속 공급하고, PMI는 이를 한국을 제외한 전 세계 국가에서 판매할 수 있게 됐다. 계약의 대상 제품은 KT&G가 현재까지 국내에서 출시한 궐련형 전자담배인 ‘릴 솔리드’, ‘릴 하이브리드’, ‘릴 에이블’ 등의 디바이스와 전용스틱 ‘핏’, ‘믹스’, ‘에임’ 등이며, 향후 출시될 혁신적인 제품들도 포함된다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GS25가 지난 11월부터 업계 단독으로 판매하고 있는 한국필립모리스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을 전국 점포로 판매 지역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익월(2월) 16일부터 기존 서울. 부산, 수도권 일부지역에서 판매하고 있던 ‘아이코스 일루마’.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을 전국 지역으로 확대 판매 한다. ‘아이코스 일루마’는 일루마 전용 담배 ‘테리아 스마트코어 스틱’을 내부에서 태우지 않고, 가열해 잔여물이 남지 않아 청소할 필요가 없는 차세대 전자담배 상품으로 애연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상품이다. 현재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은 GS25가 업계 단독으로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아이코스를 구매하는 고객 중 약 50%가 프라임을 구매하고 있어, 이번 판매처의 전국 확대로 해당 기기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의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GS25는 구매 편리성 향상을 위해 GS리테일 통합앱 ‘우리동네GS’를 통해 2월 1일부터 사전 예약 서비스를 오픈한다.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우리동네GS앱에 접속하고, ‘우리동네편의점 행사상품 예약’ 메뉴에서 ‘아이코스 기획전’을 클릭한다. 상품과 수령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지난 26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BGF사옥에서 전국 80여 곳의 협력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경영 특강과 ESG 경영 선언식을 진행했다. 지난 2015년부터 이어온 BGF리테일의 경영 특강은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업계 이슈나 사회 현상을 공유하는 강연으로 이번 특강에는 트렌드코리아 2023 공저자인 이수진 박사가 급변하는 트렌드를 읽고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는 방법을 공유했다. 이날 행사에는 BGF리테일 이건준 대표를 비롯해 경영지원부문장, 상품해외사업부문장 등 BGF리테일의 주요 임직원 20여 명도 참석했다. 이건준 대표는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삼중고 속에서도 협력사와의 탄탄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어려운 여건을 이겨내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이어 올해도 업계 트렌드를 주도하는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협력사 수익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어서는 ESG 경영 선언식이 진행됐다. ESG 경영 선언식은 BGF리테일과 협력사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널리 사랑받는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함께 나아갈 동반성장 로드맵을 공유하는 행사다. 해당 행사에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현대백화점은 AI(인공지능) 챗봇 상담 서비스 '젤뽀'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젤뽀는 24시간 365일 운영되는 AI 기반 1:1 고객 상담 서비스로, 현대백화점과 현대백화점 공식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과 관련된 상담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백화점 각 지점과 관련된 쇼핑 혜택, 팝업스토어, 신규 오픈 브랜드 등의 영업 정보를 비롯해 주차 사전 정산, 온라인 상품 주문조회, 배송 현황 등도 확인할 수 있다. 일반적인 AI 챗봇 서비스와 차별화를 위해 '라이프스타일 콘텐츠'와 '채팅 상담' 기능도 탑재했다. 젤뽀를 통해 현대백화점 공식 유튜브 채널 영상부터 자체 패션·라이프스타일 매거진인 스타일에이치(STYLE-H) 등 현대백화점에서 제작한 콘텐츠 확인이 가능하다. 추가 문의 등 심층 상담이 필요할 경우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현대백화점 통합콜센터 상담원 연결을 통한 채팅 상담도 가능하다. 이용 방법은 총 6가지다. 현대백화점 모바일앱, 현대백화점 홈페이지, 현대백화점 공식 카카오톡 채널, 더현대닷컴 모바일앱, 더현대닷컴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콜센터 상담 중에도 젤뽀 사용을 원할 경우 '보이는 ARS'를 통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파리바게뜨는 오는 2일부터 일부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고 27일 밝혔다. 금번 인상되는 품목은 95개 품목으로 평균 인상폭은 6.6%다. 주요 인상 품목은 △‘후레쉬식빵(대)’가 3,200 원에서 3,300원(3.1%) △‘치즈소시지페스츄리’가 2,800원에서 2,900원(3.6%) △ ‘고구마반생크림반케이크’가 31,000원에서 32,000원(3.2%) 등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원료비와 각종 제반 비용 상승에 따라 불가피하게 이뤄진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롯데제과가 제과류 및 빙과류 등 일부 제품의 가격을 2월 1일부터 순차적으로 인상한다. 제과류 주요 제품으로는 자일리톨 용기제품 중량을 기존 87g에서 100g으로 늘리면서 가격도 기존 5,000원에서 6,000원으로 인상한다. 몽쉘도 기존 192g에서 204g으로 중량을 키우고 가격도 3,000원에서 3,300원으로 조정한다. 또, 가나초콜릿과 목캔디는 기존 1,000원에서 1,200원, 마가렛트는 기존 3,000원에서 3,300원, 초코빼빼로와 꼬깔콘은 기존 1,500원에서 1,700원으로 인상된다. 빙과류 주요 제품으로는 스크류, 죠스바가 기존 500원에서 600원으로 인상되고, 월드콘, 찰떡아이스, 설레임은 기존 1,000원에서 1,200원으로 인상된다. 나뚜루 파인트 제품 10종도 기존 12,900원에서 14,900원으로 가격이 바뀐다. 이번 가격 인상에 대해 롯데제과는 “원재료, 포장재 등 거의 모든 원부자재 가격이 상승한데다 인건비, 물류비, 전기, 가스 요금 인상 등 제반 경비 상승으로 원가부담이 감내할 수 있는 수준을 넘어섰다는 판단에 내려진 조치”라고 밝혔다.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GC녹십자의료재단(이사장 이은희)은 다가오는 2월 6일부터 9일까지 두바이 월드트레이드센터에서 열리는 국제 진단 전문 전시회 ‘Medlab Middle East 2023(이하 메드랩)’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7회를 맞은 메드랩은 중동 및 아프리카 국가를 중심으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 진단 전문 전시회다. GC녹십자의료재단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메드랩에 참가하여 중동 진단검사 시장에서의 선제적 입지를 강화하고 추가 사업 확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GC녹십자의료재단은 이번 전시회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국제적 수준의 정확성과 정밀도를 인정받은 진단검사 서비스를 선보인다. 최근 재단은 국내 최초로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으로부터 비타민D 국제표준화 프로그램(VDSCP)과 호르몬(테스토스테론) 국제표준화 프로그램(HoSt) 인증을 획득하며 검사의 우위를 증명한 바 있다. 이번 전시회를 기점으로 GC녹십자의료재단은 기존의 검사 수탁 서비스에 이어 랩 컨설팅 서비스, 종합 건강검진 서비스 등을 신성장 동력으로 삼아 해외 사업 다각화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이은희 GC녹십자의료재단 이사장은 “GC녹십자의료재단은 중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bhc그룹의 박현종 회장이 소아청소년 환자 치료지원 사업에 2년 연속 나서며 2년 간 총 5억 원의 지원금을 쾌척했다.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은 박현종 회장이 소아청소년 환자 치료지원을 위해 2021년 기부금 3억 원 전달에 이어 2022년 연말에도 2억 원을 기부하여 삼성서울병원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삼성서울병원 일원캠퍼스에서 열린 감사패 전달식은 bhc그룹 박현종 회장과 삼성서울병원 박승우 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기부금은 소아청소년 환자, 특히 소아암과 중증 희귀난치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 중 치료비 마련이 어려운 가족을 위한 비용 지원을 비롯해 환자와 가족을 위한 정서 안정 지원 프로그램 운영에 사용될 예정이다. 실제 소아암은 우리나라 어린이 사망 원인의 1위이며, 20세 미만의 희귀질환자 수도 매년 증가세 있다. 특히 소아암의 경우 치료만 잘 받으면 85% 이상이 완치되어 일상생활로 건강하게 돌아갈 수 있다. 하지만 소아청소년 환자를 둔 가정에서는 부모 중 한 명이 간병을 맡으며, 이 과정에서 경제적인 부담과 심리적인 불안감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는다. 박현종 회장은 이러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1인 피자 브랜드 ‘고피자’가 지난 25일 서울시 마포구 소재 아동복지센터 ‘삼동소년촌’에 직접 조리한 짜짜로니 피자 100인분과 짜짜로니 제품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짜짜로니 피자’는 쫄깃한 도우 위에 짜짜로니가 올려져 다채로운 식감과 면발을 맛볼 수 있는 이색 메뉴로, 삼양식품의 대표 짜장라면인 짜짜로니와 고피자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고피자는 2020년과 2021년에 이어 3년째 삼동소년촌을 찾아 꾸준한 기부활동을 진행해왔다. 특히 올해는 새롭게 시작하는 사회공헌활동 ‘고피자가 간다’ 캠페인의 첫 목적지로 ‘삼동소년촌’을 선정, 뜻깊은 시작을 알렸다. 이번 기부 활동에는 임재원 대표를 포함한 고피자의 전 직원이 100인분의 짜짜로니 피자와 짜짜로니를 직접 조리하고 배식하는데 동참했으며, 삼양식품 또한 짜짜로니 제품을 기부하며 의미를 더했다. 임재원 고피자 대표는 “유독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는 소외 계층 아이들에게 즐겁고 따뜻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고피자가 간다’ 캠페인의 첫 시작을 삼동소년촌에서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캠페인 활동을 통해 고객의 사랑에 보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피자는 20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빙그레는 바나나맛우유 용기를 분리배출하는 ‘일상단반사’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일상단반사’ 캠페인은 ‘일상 속에서 모은 바나나맛우유 단지 용기가 어두운 밤길을 지켜주는 반사경으로 다시 태어나요’라는 의미의 활동이다. 지난해 9월부터 약 3개월 간 진행된 ‘일상단반사’ 캠페인을 통해 전국의 초등학생들이 직접 종이 재질의 친환경 ‘제로 웨이스트 박스’에 바나나맛우유 용기를 수거하는 활동을 펼쳤다. 수거된 용기는 바나나맛우유 단지 모양의 ‘단지 반사경’으로 재활용되어 캠페인에 참여한 모든 학생들에게 제공되었다. 단지 반사경은 키링 형태의 액세서리로 착용 시 빛이 반사되어 보행자의 위치를 인지하게 해주고 안전에 도움이 되는 물품이다. 이번 캠페인은 플라스틱을 직접 수거하는 경험을 통해 학생들에게 올바른 분리 배출 방법을 인지시키고 자원순환의 이해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전국 48개교 2만 6천여 명의 초등학생이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캠페인 기간에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참여 학생들에게 바나나맛우유, 바나나맛우유 키링 등 다양한 리워드를 제공하여 즐거움을 더했다. 한편 빙그레는 환경 보호에 앞장서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지난 12일 설을 맞이하여 준비한 ‘허니 글레이즈드 약과’에 대한 고객의 성원으로 상시 판매 진행을 결정했다고 27일 밝혔다. 던킨에 따르면 ‘허니 글레이즈드 약과’는 지난 13일부터 24일까지 총 누적 판매량 20만 개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누렸다. 올해 던킨이 선보였던 ‘설날 선물세트’는 △허니 글레이즈드 약과 세트, △드립커피 틴 세트, △캡슐커피 틴 세트, △캡슐커피 10개입 세트, △티트라 미니백 선물세트, △필드잼 선물세트 등 도넛부터 커피, 티까지 선물하기 좋은 제품들로 구성됐다. 특히, 설을 맞아 출시한 ‘허니 글레이즈드 약과’의 경우 던킨 대표 제품인 ‘글레이즈드 도넛’ 모양의 약과 위 허니 글레이징을 입혀 약과의 식감과 맛을 트렌디하게 재현한 메뉴로, 출시 후부터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던킨은 이번 선물세트의 인기 요인으로 고가의 선물 대신 부담스럽지 않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들로 구성되어 소비자들이 선택할 수 있는 선물의 폭을 넓혔던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또한, 한국 전통 디저트인 ‘약과’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선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세계적인 청과 브랜드 돌(Dole) 코리아가 과일컵에 영양까지 더한 ‘식이섬유 플러스 후룻컵’ 출시를 기념해 샐러드∙포케 전문점 ‘샐러드박스’에서 샘플링 행사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돌 코리아가 새롭게 출시한 ‘식이섬유 플러스 후룻컵’은 치아씨드와 파인애플코어를 더해 식이섬유 1일 권장섭취량의 25%, 비타민C 권장섭취량의 45%를 충족해 건강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돌코리아는 이번 ‘식이섬유 플러스 후룻컵’ 론칭을 기념해 샐러드박스 10개 지점을 대상으로 샘플링을 진행한다. 바쁜 일상 속에서 건강한 한끼를 챙기고자 샐러드박스를 이용하는 MZ세대 소비자들에게 돌코리아의 영양 만점 컵과일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한 것. 이번 행사는 오는 1월 30일 하루간 샐러드박스 10개 매장에서 메인 메뉴를 주문 시 ‘식이섬유 플러스 후룻컵’을 무료로 제공한다. 증정받은 ‘식이섬유 플러스 후룻컵’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총 5명을 추첨해 제품 1박스와 샐러드박스 기프티콘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는 샐러드박스 광명G타워점, 독산역점, 디타워돈의문점, 목동파리공원점, 범계역점,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KT&G(사장 백복인)가 26일 ‘KT&G 미래 비전 선포식’을 열고, 글로벌 ‘톱 티어(Top-Tier)’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그룹 목표와 청사진을 공개했다. KT&G 상상플래닛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백복인 사장은 ‘2027 KT&G 비전’을 공개하고, NGP(Next Generation Products)‧건기식(건강기능식품)‧글로벌 CC(궐련담배)를 3대 핵심사업 축으로 한 성장전략을 제시했다. KT&G는 주력사업에서의 투자를 통한 재원 창출을 바탕으로 육성사업에 재투자하는 선순환 구조의 사업 포트폴리오 방향성을 통해 NGP와 건기식을 회사의 핵심성장사업으로 육성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날 KT&G는 장기적 관점에서의 대규모 투자와 글로벌 시장 확대에 대한 과감한 포부를 밝히며, 성장 잠재력을 지닌 글로벌 톱 티어 기업으로의 도약 의지를 강조했다. 향후 5년간 핵심 사업분야에 대한 약 4조원의 성장투자를 기반으로 2027년 10조원대의 매출을 달성하고, 사업의 질적 성장을 통해 글로벌 사업 매출 비중을 50%, NGP‧건기식 등 매출 비중을 60% 이상으로 끌어 올리겠다는 목표다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2023년 첫 ‘31데이’를 맞아 특별한 혜택을 더한 ‘레전더리 31데이’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레전더리 31데이’는 31일 하루 동안 패밀리를 하프갤론으로 사이즈를 업그레이드 해주는 것은 물론 다양한 추가 혜택까지 제공하는 행사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본 프로모션과 더불어 사전예약에 참여할수록 더욱 푸짐해지는 ‘레전드’ 사전 예약 혜택을 마련했다. 먼저, 오는 30일까지 배달 애플리케이션(해피오더, 배달의민족, 카카오 주문하기, 요기요)에서 사전 픽업 예약을 하면 하프갤론 7천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피오더 주문 시에는 패밀리 4천원 혜택과 더불어 모일수록 커지는 해피포인트 캐시백 혜택을 통해 3만명이 사전 예약에 참여할 경우 최대 2천점의 해피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해준다. 픽업 기간은 오는 31일부터 2월 3일까지다. 이외에도, 배스킨라빈스 오프라인 매장에서 ‘레전더리 31데이’ 본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2월 12일까지 재방문 시 사용 가능한 쿼터 사이즈 2,500원 쿠폰을 제공하고, 카카오페이로 전액 결제 시 1천원의 추가 혜택을 적용해준다. SPC그룹 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