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bhc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지난 2일 ‘제주아일랜드점’을 리로케이션 오픈했다고 밝혔다. 아웃백 제주아일랜드점은 신제주와 구제주를 연결하는 연북로(오라이동)에 위치해 있으며 제주도에서 가장 활발한 핵심상권인 연동과 마주하고 있다. 연동은 제주특별자치도청이 위치한 곳으로 주변으로는 대규모 아파트 단지와 주택이 밀집하며 신시가지가 형성된 곳이다. 또한 제주 전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한 곳에 위치해 제주도민은 물론 국내외 관광객의 방문이 기대되는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다. 아웃백 고유의 브라운 컬러 베이스에 제주도의 정서가 느껴지는 돌담을 콘셉트로 세워진 아웃백 제주아일랜드점은 도시와 자연의 조화가 만들어낸 외관으로 눈길을 끈다. 내부면적 약 904.7m2(273.7평)에 총 288석을 갖춘 프리스탠딩(단독 매장) 형태의 대형 매장으로 2인석부터 6인석까지 두루 갖춘 독립 부스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보다 특별한 순간을 준비하는 고객에게 제격인 프라이빗 룸까지 겸비해 완벽한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을 완성했다. 아웃백은 제주아일랜드점 리로케이션 오픈을 맞아 제주도 특산물인 한라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오리지널 두유 베지밀 및 건강한 식재료를 생산·판매하는 ㈜정식품(대표 정연호)은 한국 중앙자원봉사센터,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과 함께 ‘자원 회수 자원봉사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한다고 7일 밝혔다. 중앙자원봉사센터는 6월 1일부터 전국 50여개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종이팩 회수 자원봉사활동의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 정식품은 종이팩 분리배출 활동에 참여하는 시민과 자원봉사자들에게 자사 제품 3만개를 지원한다. 정식품은 지난해 9월 환경부와 재활용 사업공제조합과 함께 ‘종이팩 수거 자원봉사 활성화 협약’을 체결했다. 자원 회수 자원봉사활동 지원사업 시범 운영에 작년 한해 동안 자사 제품 1만 5천개를 지원했으며 총 2만1천명의 시민이 4,800kg의 종이팩을 수거하는 성과를 이뤘다. 정식품 관계자는 “기후 변화는 우리 모두의 노력이 필요한 문제인 만큼 이번 봉사활동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촉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정식품은 환경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식품은 지난 5월 강릉 산불 피해 지역 주민들을 위해 베지밀을 기부한 바 있으며 지역 사회의 소외이웃에게 베지밀 두유를 기부하는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프리미엄 원두 본연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카누 원두커피’ 6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카누(KANU) 브랜드의 첫 원두커피로 커피 애호가와 홈카페족은 물론 언제 어디서나 풍부한 맛의 프리미엄 원두커피를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이 기대하는 맛과 속성을 반영한 제품이다. 카누 원두커피 6종은 ‘FIRST BOLD, LAST CLEAN(풍부한 첫 느낌, 깔끔한 여운)’이라는 콘셉트로 입안 가득 퍼지는 풍부하고 진한 풍미와 목 넘김 후에 느껴지는 깔끔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중남미와 아프리카 지역의 프리미엄 원두를 사용하고 각 원두마다 최적의 로스팅 프로파일을 적용해 고유의 풍미와 개성을 극대화했다. 신제품은 ▲카누 실키 베이지 ▲카누 크리미 버건디 ▲카누 벨베티 블랙 등 3가지 플레이버를 각각 분쇄 원두(Ground Coffee)와 홀빈(Whole Bean: 분쇄하지 않은 원두) 2가지 타입으로 선보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카누 실키 베이지’는 원두를 라이트 로스팅해 과일류에서 느껴지는 매력적인 산미가 특징이다. ‘카누 크리미 버건디’는 미디엄 로스트 원두로 견과류의 진하고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대상그룹이 대상홀딩스 자회사 ㈜혜성프로비젼을 통해 신선한 냉장 스테이크를 가정에서 빠르게 만나볼 수 있는 육류 전문 브랜드 ‘미트프로젝트’의 공식 쇼핑몰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이번 미트프로젝트 쇼핑몰 론칭은 육류 소비량 증가에 따라 육류 전문 쇼핑몰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아진 수요를 반영해 단행됐다. 실제로 한국농촌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1인당 육류 소비량은 2000년 31.9kg에서 2020년 58.4kg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온라인 시장이 급성장하고, 식품 카테고리가 세분화되면서 축산 D2C(소비자 직접 판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커지고 있다. 이에 힘입어 론칭한 대상그룹 육류 브랜드 ‘미트프로젝트’는 ▲최고급 원육 선별 ▲일정 온도 유지 ▲신선 가공 ▲엄격한 중량 정선 ▲원스톱 서비스를 통한 합리적 가격 ▲고객 맞춤 배송 등 6가지 원칙을 준수한다. 특히 원육의 소싱부터 도매, 가공, 소매 등의 유통 과정을 통합 관리하는 ‘원스톱 서비스(One-Stop Service)’를 제공해 육류에서 가장 중요한 신선도를 유지하고, 유통 단계를 최소화해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질 육류를 선보일 방침이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샘표가 ‘조선고추장’의 인기에 힘입어 매운맛을 강화한 ‘매운 조선고추장’을 출시했다. 샘표 조선고추장 특유의 깊은 감칠맛에 청양 고춧가루를 더해 칼칼하면서도 더 맛있게 매운맛을 살렸다. 샘표는 2021년 조선 영조 임금이 즐겨 먹었던 비법 고추장을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한 ‘조선고추장’을 출시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샘표는 ‘시중에 판매되는 고추장은 너무 달고 텁텁하다’, ‘고추장이 들어간 모든 요리에서 떡볶이 맛이 난다’ 등 시판 고추장에 대한 소비자 불만을 해소하기 위해 연구를 거듭하던 중, 산해진미에 익숙한 임금이 입맛이 없을 때 고추장을 즐겨 먹었다는 ‘승정원일기’ 내용에 착안해 조선고추장을 탄생시켰다. 샘표 조선고추장은 75년 발효명가 샘표의 독보적인 발효 기술력과 우리맛 연구 개발 역량이 총 동원된 제품이다. 샘표는 영조가 좋아했던 고추장 맛을 재현하기 위해 옛 문헌에 남아있는 고추장 제조법을 분석하고, 레시피를 현대화했다. 제대로 된 장맛을 구현하기 위한 발효 기술도 집중 개발했다. 연구부터 제품 출시까지 10년이 걸렸다. 샘표 조선고추장은 물엿 대신 엿기름 방식으로 만든 ‘쌀발효조청’과 꿀을 사용해 일반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대표 백종원)이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신작 액션 RPG ‘디아블로 IV(Diablo IV)’와 협업하여 ‘디아블로 에너지드링크’ 음료를 시즌 한정 출시한다고 밝혔다. 빽다방은 ‘디아블로 IV’의 전 세계 출시를 기념해 게임 팬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하여 이번 신메뉴를 기획했다. 이번 디아블로 IV는 11년 만에 등장하는 넘버링 신작인 만큼, 이번 콜라보레이션 메뉴에 대한 국내 팬들의 관심이 더욱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 특별히 이번 협업은 디아블로의 오랜 팬으로 알려진 백종원 대표와 블라자드 간 서로의 팬심이 화제가 되어 성사됐다는 후문이다. 이번 신메뉴는 디아블로 게임 속 캐릭터의 체력을 보충해 주는 ‘치유 물약’을 모티브로 개발됐다. 카페인이 함유된 레드 컬러의 레몬맛 스포츠 음료로, 게임 내 ‘치유 물약’이 떠오르는 비주얼이 특징이다. 체내 흡수가 빠르고 피로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에너지드링크를 베이스로 제조하여 무더운 여름철 갈증해소와 에너지 충전에 제격이다. 빽다방은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디아블로 IV’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는 이탈리아 감성을 제대로 살린 여름 한정판 ‘에이스 에스프레소 콘파냐’를 출시한다. 커피의 단짝 과자로 사랑받는 ‘에이스’에 고급지고 진한 에스프레소 커피를 듬뿍 담은 이탈리아 에디션이다. 크래커와 에스프레소의 만남도 처음이지만 생크림까지 담은 것은 에이스가 처음으로 시도한 색다른 조합이다. 진한 에스프레소와 부드러운 휘핑크림의 꿀조합으로 젊은 층에게 사랑받는 에스프레소 바 인기 메뉴 ‘에스프레소 콘파냐’를 에이스가 품은 것. 지난 한 해에만 100곳이 새로 문을 열 정도로 ‘에스프레소 바’는 젊은 세대에게 핫하다. 진한 에스프레소를 머금은 덕분에 에이스의 얼굴은 새까맣다. 콜롬비아산 최고 등급 아라비카 원두 분말을 반죽에 직접 넣었기 때문. 덕분에 고급스러운 에스프레소를 먹는 느낌이 제대로 살아난다. 여기에 기존 커피 크래커 보다 원두가 3배 더 많아 그만큼 커피 맛과 향이 진하고, ‘디카페인’ 원두’라 카페인 걱정 없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에스프레소 콘파냐에 빠지면 안 되는 휘핑크림도 담았다. 에스프레소 커피의 원조 이탈리아산 생크림 분말을 반죽에 가득 넣어 풍부한 크림의 맛과 향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오는 11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현대백화점 전국 16개 점포 식품관에서 유기농·무농약·저탄소 농산물을 할인 판매하는 '환경을 위한 건강한 마중, 산들내음' 행사를 연다고 7일 밝혔다. 현대그린푸드가 친환경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한국친환경농업협회와 함께 기획한 이번 행사는 다양한 친환경 농산물을 최대 4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유기농 블루베리, 토마토, 무농약 칼라방울토마토, 체리, 수박, 애플수박 등이 대표적이다. 또한 저탄소 농산물인 사과, 참외 등도 할인 판매한다. 판매 상품은 당일 입고 현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특히, 더현대 서울에서는 산들내음 행사 상품 구매 고객에게 재방문 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오는 12일부터 30일까지 더현대 서울 식품관 산들내음 코너에서 1만원 이상 구매 시 1,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참외, 멜론 등 친환경 과일을 맛 볼 수 있는 시식 행사도 함께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농산물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풀무원다논이 김연경 선수의 프로페셔널하면서도 유쾌한 매력을 담은 액티비아 광고 촬영 현장 비하인드 컷을 공개했다. 풀무원다논(대표 임광세) 액티비아는 배구 선수 김연경과 함께 한 광고 촬영 현장 비하인드 컷 중 특색 있고 재미있는 사진만을 선별해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17일 액티비아는 세계 랭킹 1위이자 다재다능한 올라운드 플레이어로 활약해 온 배구선수 김연경을 브랜드 앰버서더로 위촉했다. 액티비아가 요거트 부문 10년 연속 세계 판매 1위 (2020년 닐슨 데이터 기준)이자 제품력 있는 다양한 타입의 제품으로 사랑받고 있는 있다는 점에서 세계 랭킹 1위인 김연경 선수와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사진 속에서 김연경 선수는 ‘액티비아 프로바이오틱 스무디’와 함께 상큼하고 환한 미소를 짓고 있어 눈길을 끈다. ‘프로바이오틱 스무디’는 과일과 채소를 골고루 넣어 맛과 영양의 밸런스를 고려해 개발된 드링킹 요거트이다. 1병당 칼로리는 ‘골드키위사과’ 90kcal, ‘딸기바나나’ 80kcal로 두 제품 모두 지방 0%로 언제 어디서나 가볍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김연경 선수는 지방 0%에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내 몸을 위한 맞춤 영양’, 마이니(MyNi)의 신제품 2종 ‘마이니 딥슬립 이뮨’과 ‘마이니 부스터 비타민’을 선보인다. ‘마이니 딥슬립 이뮨’은 바쁘고 지친 일상 속 사람들을 위해 숙면의 중요성을 강조한 건강기능식품이다.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락티움과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테아닌을 기능성 원료로 사용했다. 또한, 에너지의 이용에 필요한 마그네슘(액상형)과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등이 함께 들어 있다. ‘마이니 부스터 비타민’은 활력 넘치는 일상을 원하는 이들을 겨냥한 건강기능식품으로, 하루에 필요한 다양한 영양소를 한 병에 골고루 채웠다. 에너지 이용에 필요한 액상형 마그네슘을 비롯해 아연, 셀렌, 망간 등의 미네랄은 물론, 비타민 A·C·D·E·K와 고함량의 비타민 B군(B1·B2·B6·B12·나이아신·판토텐산·비오틴·엽산) 등 총 21종의 기능성 원료가 함유돼 있다. 두 제품은 정제 형태의 기능성 원료가 들어 있는 상단부의 뚜껑과 액상 마그네슘을 담고 있는 아래쪽의 용기로 구성돼 있다. 하루에 한 병, 정제와 액상을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엔제리너스가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이해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양양 서피비치에서 올 해 세번째 그린 캠페인인 ‘ANGEL IN EARTH’을 진행했다. 지난 21년부터 꾸준히 운영한 엔제리너스의 그린 캠페인은 브랜드 명과 지구의 합성어인 ANGEL IN EARTH(엔젤 인 얼스, Angel In Us+Earth)로 환경 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널리 확산하기 위해 매년 꾸준히 진행해 온 캠페인이다. 엔제리너스는 깨끗한 바다와 바다 생물의 안전한 서식지를 고객들과 함께 만들고자 양양 서피비치에서 팝업 부스를 운영하며 온ㆍ오프라인 고객 참여형 캠페인을 기획했다. 서피비치에 설치된 팝업 부스를 통해 텀블러 및 다회용기 지참 고객 대상 생분해 아이스컵에 담긴 아메리카노 무료 증정과 포토 존을 통한 SNS 업로드 이벤트, 해변(BEACH)을 빗질(COMBING) 하듯이 해변의 쓰레기를 주워 모으는 활동인 ‘비치코밍’ 캠페인을 동시 진행했다. 방문객들은 비치코밍 캠페인 직접 참여로 팝업 부스에 설치된 대형 쓰레기통에 쌓이는 쓰레기의 양을 보며 환경 오염의 심각성을 실시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KT&G(사장 백복인)가 중앙아시아 국가인 카자흐스탄의 최대도시 알마티에 ‘KT&G 한국어학당’을 개관했다. 지난 3일에 열린 알마티 ‘KT&G 한국어학당’ 개관식에는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부사장)과 박내천 주알마티 총영사, 라종억 통일문화연구원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현재 카자흐스탄에는 1937년 연해주에서 중앙아시아로 이주한 고려인들의 후손 십만여 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KT&G는 ‘한국어학당’ 설립을 통해 현지 고려인들과 카자흐스탄인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교육과 장학지원 등 글로벌 인재육성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앞서, KT&G는 2014년 인도네시아에 첫 번째 ‘KT&G 한국어학당’을 설립해, 현재까지 2,800여 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한국어 교육을 진행했다. 2017년에는 인니 현지에 ‘상상유니브 자카르타’를 설립해 현지 대학생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체험, 역량개발 활동을 지원하는 등 한국 문화 전파에 앞장서고 있다. 이상학 KT&G 부사장은 “회사는 글로벌 기업시민으로서 책임을 다하고자 인도네시아, 튀르키예 등 해외국가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가그린 피치민트 향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피치민트 향은 올 여름에만 판매되는 한정 제품이다. 달달한 여름 제철 과일 복숭아 향을 베이스로 산뜻한 민트 향이 더해져 입 속을 상쾌하게 해주며 투명한 가그린 용기에 카카오프렌즈 복숭아 캐릭터 ‘어피치’ 디자인이 적용됐다. 가그린 피치민트 향은 구취 제거와 충치 예방 효과는 물론 에탄올 무첨가로 자극 없이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휴대가 용이한 100ml사이즈와 가족 모두가 함께 사용이 가능한 550ml사이즈 두 가지 버전으로 선보인다. 휴대용 100ml 제품은 세븐일레븐과 이마트24에서, 카카오프렌즈 스티커 굿즈가 포함된 ‘가그린 피치민트 550ml 단독 기획세트’는 올리브영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동아제약 가그린 담당자는 “6월부터 코로나 방역 지침이 완화되면서 개인 위생과 구강 청결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올 여름 한정 출시한 가그린 피치민트와 함께 상쾌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은 트루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belif)’에서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IPX(구 라인프렌즈)’와 협업한 ‘빌리프 라인프렌즈 에코 에디션’ 4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 출시는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IPX가 전개하고 있는 ‘BROWN ON GREEN’ 캠페인에 클린뷰티 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빌리프가 참여하며 성사됐다. 라인프렌즈 캐릭터와 네이버가 협업을 통해 진행하고 있는 ‘BROWN ON GREEN’ 캠페인은 환경에 대한 메시지를 친숙하게 전달하고 ‘에코-프렌들리(eco-friendly)’를 지향하는 기업들과의 상품 기획 협업을 통해 가치 소비를 실천하려는 캠페인이다. 빌리프는 수분 에센스, 수분 크림, 나이트 마스크, 선크림 등 브랜드 베스트셀러 4종의 포장재를 재생 용지 소재의 크라프트팩으로 제작하고 올해 캠페인 아트웍(Artwork)을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한 기획 제품을 출시했다. 특히, 제품 용기 부착 등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라인프렌즈 DIY 스티커를 전 제품에 포함해 소장가치를 높였으며, 프로모션을 통해 종이 섬유 소재인 타이벡(Tyvek)으로 만든 파우치를 증정하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 대표 구독 서비스인 ‘월간과자’가 출시 3주년을 기념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제과업계 최초로 선보인 구독 콘텐츠인 월간과자는 매 월 달라지는 주제에 맞춰 스낵, 비스킷, 초코 등 다양한 과자를 푸짐한 구성으로 집 앞까지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20년 6월 서비스 론칭 이후 누적 구독자 수 8만여 명을 기록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월간과자의 3번째 생일’이라는 테마로 진행되는 이번 월간과자 6월호 구독 이벤트는 공식 온라인몰인 ‘롯데웰푸드 스위트몰’에서 신규 가입 고객뿐만 아니라 기존 고객까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오는 20일까지 월간과자 6월호를 구독한 전 고객을 대상으로 꽝이 없는 100% 당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롯데모바일 상품권(3만원) ▲빼빼로 인센스 스틱 ▲롯데웰푸드 월간밥상 소확행팩 체험권(1개월) ▲클래스101 구독권(1개월) 등 다양한 경품 중 1종을 전원에게 선물로 100% 제공한다. 또한 월간과자와 오랜 기간 함께해 나갈 정기 결제 구독자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를 추가 진행할 예정이다. 월간과자 6월호부터 8월호까지 3개월간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