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KB국민은행, 『KB Dream Wave 2030』 KB작은도서관 개관식 개최

KB국민은행이 후원한 105번째 작은도서관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원목 소재를 사용하는 등 친환경 작은도서관으로 조성

 

[파이낸셜데일리 정경춘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 1일 강원도 철원군에서 「KB Dream Wave 2030」KB작은도서관 105호(쉬리마을 작은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관식에는 신인철 철원부군수, 박기준 철원군의회 의장, 김수연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 대표, KB국민은행 김정근 동부8(송우)지역본부장 등 유관기관 관계자 및 지역주민들이 참석했다.

 

KB 쉬리마을 작은도서관은 KB국민은행이 후원한 105번째 작은도서관으로 기존의 쉬리마을 사랑방을 리모델링해 지역주민과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지역명소로 새롭게 조성했다.

 

특히, KB국민은행은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원목 소재를 사용하는 등 친환경 작은도서관으로 조성했다. 

 

또한 문화 프로그램실과 어린이 도서실을 구축해 이웃간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도 만들었다.

 

KB국민은행은 2008년부터 전국 지자체와 군부대에 매년 8개의 작은도서관을 조성하고 있다. 

 

더불어 KB작은도서관 전자도서 서비스, 찾아가는 책버스 운영 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독서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작은도서관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힐링하며 독서할 수 있는 문화공간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KB작은도서관을 꾸준히 늘리는 등 사회 구성원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사회공헌사업 ‘KB Dream Wave 2030’을 통해 학습멘토링, 진로멘토링, 지원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총 14개 사업으로 구성된 ‘KB Dream Wave 2030’은 미취학아동부터 대학생까지 생애주기별 맞춤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청소년이 체계적이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