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현대해상, 「간편한305건강보험」출시

‘입원·수술’ 이력 묻지않는 초간편 종합보험
간편심사보험 라인업 강화로 유병자 고객 선택의 폭 넓혀

 

[파이낸셜데일리 정경춘기자] 현대해상(대표이사 조용일·이성재)은 보험가입에 제약이 있는 유병자를 위해 질문사항을 대폭 축소한 ‘간편한305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신상품은 질문을 2가지로 줄여 가입 문턱을 낮췄다. 

 

기존 간편심사보험은 2~5년 내에 ‘입원, 수술’ 여부를 확인하고 경증질환으로 인정되는 경우에만 가입이 가능하였으나, 신상품은 3개월 이내 의사 소견(입원, 수술, 추가검사)과 5년이내 6대 중대질병(암, 뇌졸중증, 협심증, 심근경색증, 심장판막증, 간경화증) 치료력만 확인한다.

 

15세부터 9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고 최대 100세까지 보장하며, 보험기간은 5/10/15/20/30년만기 갱신형이나 90/95/100세만기 중에 선택할 수 있다. 

 

종합형 상품으로 니즈가 높은 심뇌혈관질환 담보뿐만 아니라 각 종 진단 및 수술비, 최신 암치료 트렌드를 반영한 담보 모두가 가입 가능하다. 

 

특히 위, 간, 폐, 대장, 비뇨기관 등 암 발병률이 높은 부위별 암진단 담보를 신설하여 효율적인 비용으로 집중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

 

현대해상 윤경원 장기상품1파트장은 “이번 신상품 출시와 기존 상품 경쟁력 강화를 통해 보험가입 니즈가 큰 유병자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중심으로 하는 효율성 높은 상품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신상품 출시로 현대해상은 간편심사보험 라인업이 한층 강화됐다. 

 

유병력 따라 △간편한305건강보험 △간편한325건강보험 △간편한333건강보험 △간편한355건강보험 총 4종으로 세분화하였으며, 고객은 각 상품별로 갱신∙비갱신형, 납입면제, 해지환급금 유무 등을 가입 목적과 경제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