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포항시, 깨끗한 주방 환경으로 안심할 수 있는 외식환경 조성

소규모 음식점 위생 수준 향상을 위해 시설개선비 최대 90% 지원

 

 

[파이낸셜데일리 박미화 기자]  포항시는 안전한 외식환경 조성을 위해 주방 환경 개선사업 대상 외식업소를 연중 모집한다고 밝혔다.

 

주방 환경 개선사업은 지역 내 영업장 면적 50㎡ 이하의 일반음식점·휴게음식점 450개소를 대상으로 주방 내 비위생적인 벽면, 바닥, 후드시설, 주방기기 등에 대한 도색·교체·청소를 위한 시설개선비 최대 90%(업소당 최대 135만 원, 자부담 10% 별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홈페이지에서 ‘주방 환경 개선사업 보조사업자 모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을 희망하는 업소는 포항시청 식품산업과로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포항시는 지난해 일반음식점 250개소에 시설개선비를 지원했다. 그중 한 식당 주인은 “1인 사업자로 영업장 관리에 힘든 부분이 있었는데, 깨끗해진 식당을 보니 분위기가 밝아져 기분이 너무 좋다”며, “이번 사업에 참여한 것을 계기로 포항의 외식업 문화 수준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올해는 지난해보다 더 많은 업소를 지원하는 만큼 손님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외식문화 형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업소주도형 클린 사업으로 위생 수준 향상과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보조사업에 많은 영업주들의 관심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사진 있음>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