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환동해산업연구원, 해양수산창업·투자지원사업 사업설명회 및 투자유치설명회 개최

 

[파이낸셜데일리 박미화 기자]  (재)환동해산업연구원(원장 전강원, 이하 연구원)은 2023년 해양수산창업·투자지원사업 설명회 및 투자지원설명회를 오는 7일에는 영덕 로하스수산식품지원센터 회의실과 8일 대구한의대학교 오성캠퍼스 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만 진행하던 설명회를 올해는 대면으로 개최하여, 지원사업의 내용 및 사업진행에 대한 1대1 맞춤형 상담과 투자금 유치에 어려움을 겪는 해양수산 기업을 위해 벤처캐피탈사 등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기회를 마련할 수 있도록 농수산식품 모태펀드의 투자설명회도 함께 진행한다.

 

해양수산창업·투자 지원사업은 해양수산 분야에 종사하는 창업기업(예비창업자 포함)과 중소·벤처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경북의 해양수산 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올해 지원사업은 총 14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청년창업육성, 시장맞춤형 제품개발, 글로벌시장개척, 해양수산레벨업 등 14개 세부 지원사업 으로 시행한다.

 

설명회는 관심있는 사람이며 누구나 별도 신청없이 참여할수 있으며, 현장 설명회에 참여하면 자세한 지원사항이 담긴 “2023년 해양수산창업투자지원사업” 가이드북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연구원은 2016년부터 수행하고 있는 해양수산부 해양수산창업·투자지원사업으로 도내 해양수산 관련 지역 중소기업의 전시회, 프로모션 등을 지원하여 기업 제품홍보 및 국내외 판로 개척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어, 지역 해양 수산기업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전강원 원장은 “사업설명회를 통해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북의 해양수산 중소기업 및 예비창업가들이 다양한 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