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AXA손해보험, 암보험, 유병자부터 가입 연령 다양화 혜택..‘동반자 보험’으로 인기

고혈압·당뇨 등 유병자 및 고령 고객 맞춤형 특약 확대한 (무)AXA나를지켜주는암보험
″생존율 높아진 암″...보험업계, 유병자·100세보장·맞춤형 관리 특약 등 가입 문턱 낮추고 보장 늘린 암보험 주목

 

[파이낸셜데일리 정경춘기자] 고령인구 증가 및 유병장수 시대가 가속화되면서, 보험업계는 국내 사망원인 1위인 ‘암’에 주목하고 있다.

 

암환자의 증가 및 의료기술 발달에 따른 생존율 증가로 치료를 비롯 사후관리까지 가능한 암보험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영향이다.

 

실제로 지난해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국가암등록통계에 따르면, 국내 암 유병자는 약 228만 명으로 이는 국민 23명당 1명이 암을 앓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65세 이상의 고령자층에서는 7명당 1명이 암유병자다. 그뿐만 아니라, 암의 조기검진과 치료기술의 발달로 인해 암환자의 5년 생존율은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71.5%를 기록하는 등 유병장수 시대가 본격화되고 있다.

 

여전히 한국인의 10대 사망원인 질환 1위이자 경제적인 부담이 큰 암이 평생 관리해야 하는 질환으로 자리해가면서, 보험업계에서도 가입 연령 확대 및 보장 혜택을 강화하고 보험료를 인하하는 등 가입 허들을 낮춘 상품을 속속 선보이며 인기를 얻고 있다.

 

AXA손해보험(이하 악사손보)은 암 진단 시 치료 및 관리에 전념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보장이 준비된 ‘(무)AXA나를지켜주는암보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 상품은 보험 가입에 어려움을 겪는 고혈압·당뇨를 앓고 있는 사람도 가입 가능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며, 해당 질환이 없을 경우에는 할인대상담보에 한해 5%의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별도 특약 가입 시 암 진단 후에도 고객이 다시금 건강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5년간 생활자금을 지원하며 알츠하이머병 및 루게릭병, 파킨슨병 등 퇴행성 질환에 대한 추가 보장이 가능하다.

 

여기에, 항암방사선치료비와 약물치료비도 지원하여 고객의 부담을 덜어주는 실질적인 보장 체계를 마련했다.

 

악사손보 관계자는 ″보험 가입이 어려운 유병자 고객도 가입할 수 있고 치료부터 회복, 관리 등 전 과정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특약으로 구성했다″라며 ″모두의 인생 파트너라는 악사손보의 기업 가치를 토대로, 사회 구성원 모두가 윤택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관련 상품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악사손보 (무)AXA나를지켜주는암보험은 소비자들의 높은 신뢰와 선호를 기반으로 지난 16일 ‘2023고객사랑브랜드대상’ 암보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악사손보는 2017년부터 올해까지 7년 연속 ‘고객사랑브랜드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