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신한투자증권,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이벤트 실시

 

[파이낸셜데일리 송지수 기자] 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은 올해 7월 사전지정운용제도(디폴트옵션) 본격 시행을 앞두고 디폴트옵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사전지정운용제도(디폴트옵션)는 퇴직연금 가입자의 원리금 보장상품 만기 또는 신규 자금 입금 시 별도 운용지시가 없다면 사전에 지정한 상품으로 운용하는 제도로, 적립금이 방치되는 것을 방지하여 수익률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이번 이벤트는 신한투자증권의 DC(Defined Contribution, 확정기여형) 퇴직연금 개별 가입 고객 및 IRP(Individual Retirement Pension, 개인형 퇴직연금) 고객 대상으로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신한투자증권은 이벤트 신청 후 디폴트옵션 상품 등록을 완료한 고객 대상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1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6월 30일까지 디폴트옵션 상품 중 단일 상품을 100만원 이상 순매수 시, 설빙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단, 2023년에 퇴직연금 계좌로 이벤트 혜택을 지급 받은 경우 퇴직연금감독규정 제 16조 2항에 따라 연간 3만원 한도 내에서 제공되므로 본 이벤트 조건을 충족하더라도 당첨자에서 제한되거나 혜택 금액이 변동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종료 후 7월 말까지 자산을 유지해야 혜택이 제공된다.

 

한편 신한투자증권 디폴트옵션 상품은 투자성향 별로 총 10종이 구성됐다. 정기예금을 비롯하여 TDF(Target Date Fund), BF(Balance Fund), 디폴트옵션 전용펀드 중심 포트폴리오를 제공해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따라 상품 선택이 가능토록 했다.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및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신한투자증권 홈페이지 및 신한알파 MTS 챗봇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