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타다, 5월 한 달간 공항 이동량 35% 급증

5월 초 황금연휴 기간, 김포공항 이동량 특히 많아
비행 일정에 맞춰 미리 공항에 도착하려는 이용 수요 뚜렷

 

[파이낸셜데일리 정경춘기자]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의 운영사 브이씨엔씨(VCNC, 대표 이정행)가 자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5월 한 달간 공항 이동량이 최대 35% 증가했다고 밝혔다.

 

타다는 5월 1일부터 7일까지 황금연휴 기간과 석가탄신일, 대체공휴일 등 황금연휴가 몰리면서 여행객들의 택시 이용이 크게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타다의 이동 데이터에 따르면, 5월 1일부터 7일까지 황금연휴 기간 김포공항으로 향한 이동 건은 약 3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대로 김포공항에서 탑승한 이동 건은 약 30% 증가했다. 

 

해외 여행객이 밀집한 인천공항을 오고 간 이용 건은 평소 대비 약 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항 이동량이 가장 많이 증가하는 기간은 방학과 명절 등 연휴 기간이다. 

 

실제로 작년 여름 방학 기간에 타다를 타고 공항으로 이동한 건수는 연평균 대비 74% 증가했다. 

 

공항에서 탑승한 이용 건수는 76%가 증가했다. 같은 기간, 일 평균 호출량은 목적지가 공항인 경우가 출발지인 경우보다 6배 많았다. 

 

공항에서 탑승하는 호출이 한 번 일어날 때, 공항으로 향하는 호출은 6건이 발생한다는 의미다.

 

비행 일정을 고려해 미리 정해진 시간 안에 공항에 도착하고 싶어 하는 이용자 수요가 뚜렷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타다는 최근 각종 연휴를 맞아 호출 예약 서비스인 ‘미리 부르기’를 통해 한 번에 2건 이상 타다 택시를 예약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요금을 10% 할인해 주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미리 부르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새벽이나 야간 비행 시에도 걱정 없이 이동할 수 있다.

 

타다 관계자는 “타다는 쾌적한 실내 공간과 편안한 드라이버 서비스에 최적화된 고급택시”라며, “공항 이동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타다의 예약 서비스를 활용해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동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