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HDC현대산업개발, 미래를 위한 차세대 리더 양성

원주시 오크밸리에서 16~17일, 신임 리더 팀장·소장 대상 리더십 강화 교육
내 역할 변화에 따른 목표 수립과 차세대 리더 양성

 

[파이낸셜데일리 정경춘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회사의 미래를 이끌 차세대 리더 양성을 위해, 직무 역량 강화 교육과 리더십 강화 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투자를 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최근 ‘신임 리더 Power UP 과정’을 진행했다. ‘신임 리더 Power UP’과정은 본부별 신임 팀장과 현장소장 등 22명을 대상으로 지난 16일에서 17일까지 양일간 오크밸리에서 진행된 리더십 강화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조직에서 가장 앞서야 하는 리더에게 필요한 이정표’를 주제로 급변하는 경제환경 속에서 리더의 역할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신임 보직자들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성과관리의 트렌드를 이해하고 코칭할 수 있는 차세대 리더로서 자리 잡게 된다.

 

차세대 리더가 될 중간관리자를 대상으로 ‘Change UP’, ‘Lead UP’ 과정도 진행된다. ‘Change UP’, ‘Lead UP’과정은 올해 승진한 중간관리자 51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리더십 강화 프로그램이다. 이달 26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강원도 정선의 파크로쉬에서 진행하게 될 이번 교육은 중간관리자급 리더로서 새로운 역할 변화를 이해하고 목표를 명확히 수립하여 직급별 필요한 리더십을 습득하고 업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한다.

 

HDC현대산업개발 HR혁신팀 담당자는 “권한과 책임의 역할에 따른 차세대 리더들에 대한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임직원들이 조직 내 각자의 위치에서 업무역량을 강화하고 전문성을 기를 수 있도록 인재양성에 집중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HDC그룹은 지난해부터 미래산업의 AI 전문가 양성을 위한 R&D 캠퍼스에 이은 데이터 캠퍼스 과정을 추진하여 미래인재 양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임직원 복지 차원에서의 자기개발 지원과 사외 교육 과정을 수강할 수 있는 온라인 연수원 ‘HDC Academy’를 통한 교육지원을 확대하고, 자체적 사내강사 육성을 위한 실전강의 PT스킬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중에 있다. 최근 6월에는 ‘건설기술과 미래도시’를 주제로 건설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임직원의 직무 역량을 강화를 위해 ‘Biz Insight’ 세미나를 진행하는 등 HDC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양성에 집중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