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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올 상반기 손해보험업계 관심도 1위…현대해상·DB손보 순

데이터앤리서치, 뉴스·블로그·유튜브 등 23만개 사이트 조사 결과 발표

 

[파이낸셜데일리 송지수 기자] 올 상반기 주요 손해보험사 가운데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삼성화재'인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해상'과 'DB손해보험'이 뒤를 이었다.

 

2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10개 손해보험사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참고로 손해보험사와 고유업무와 관련이 없는 야구, 골프, 농구, 배구, 탁구, 경기, 스포츠, 김연경 등 경기 용어는 공통적으로 제외했다.

 

조사 대상 손보사는 임의선정한 10곳이며 정보량 순으로 △삼성화재 △현대해상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롯데손해보험 △MG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등이다.

 

분석 결과 삼성화재는 올 상반기 온라인 포스팅 수 총 9만4,954건으로 1위를 차지했다. 10만건 대에 5천여건 모자라는 높은 관심도다. 

 

현대해상이 같은 기간 8만2,553건의 정보량으로 2위에 올랐다. DB손해보험이 4만7,672건으로 3위를 기록했다.

 

KB손해보험이 4만7,105건으로 4위, 메리츠화재가 3만8,856건으로 5위, 한화손해보험이 2만5,372건으로 6위를 차지했다.

 

이어 흥국화재 1만7,745건, 롯데손해보험 1만1,622건 순으로 나타났다. MG손해보험(9,095건)과 NH농협손해보험(8,573건)은 네 자릿수 정보량에 그쳤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빅3 손보사 중 삼성화재는 올 상반기 소비자 관심도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높아진 반면 나머지 2개사의 포스팅 수는 줄어들며 부익부빈익빈 조짐이 비치고 있다"면서 "다만 업계 전반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는 소폭 낮아지고 있어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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