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파리바게뜨, 파리올림픽 국가대표 선수단 후원 성료

파리 현지 매장에서 갓 구운빵 3만여 개, 축하 케이크 지원 등 후원 마무리
전웅태 선수 2번 생일파티, 여자 양궁선수단 페이스 스티커 등 에피소드도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SPC그룹의 대표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11일 폐막한 ‘2024 파리올림픽’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Team Korea)’의 선전에 감사하는 캠페인을 전개한다.

 

파리바게뜨는 전국 3,400여 개 매장과 브랜드 공식 SNS채널을 통해 ‘2024파리올림픽, 고마워요 국가대표 팀코리아(Team Korea)’라는 감사 메시지를 전한다. 

 

또한 김예지, 오상욱, 신유빈 등 국가대표 선수들의 멋진 모습을 담은 포토카드를 제작하고 이를 활용한 고객 행사도 오는 18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파리바게뜨는 2024 파리 올림픽 국가 대표선수단에 대한 후원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데 이어 2028년 LA 올림픽까지 지속적으로 '팀코리아'를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파리바게뜨는 100년만에 파리에서 열린 이번 올림픽 기간 동안 현지에 매장을 운영하는 강점을 살려 국가 대표선수단을 적극 지원했다.

 

올림픽 기간 내내 프랑스 파리 현지 파리바게뜨 6개 매장에서 직접 만든 베이커리 제품 약 3만여 개를 선수단 훈련캠프와 스포츠 외교의 장이였던 코리아하우스에 후원했으며, 좋은 경기력을 펼치며 메달을 획득한 선수와 생일을 맞은 선수를 위해 축하의 의미를 담아 매장에서 직접 만든 케이크를 전달하며 응원과 격려를 전했다.

 

파리바게뜨는 코리아하우스에서 열린 대한민국 국가대표 메달리스트 기자회견에서 국민들에게 깊은 감동과 기쁨을 선물한 펜싱, 사격, 유도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축하 케이크를 전달했다, 

 

또한 올림픽 기간 중 생일을 맞은 근대 5종 국가대표 전웅태 선수는 파리바게뜨가 후원한 초코 머핀으로 대한체육회가 센스있게 만든 ‘오륜기케이크’로 생일 파티를 하고, 이후 도착한 파리바게뜨 ‘딸기 생크림 케이크'로 또 한번 생일 축하를 받는 등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겼다.

 

이외에도 파리바게뜨가 자체 제작해 현지에 배포한 응원 페이스 스티커는 단체 응원전에 참여한 국내 응원단들은 물론 여자 양궁 단체전 10연패라는 대업을 달성하고 코리아하우스를 방문한 여자 양궁 대표팀 선수들도 부착하며 응원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한편, 샤틀레, 생미셸 등 파리 최중심지 위치한 현지 파리바게뜨도 세계인들로부터 관심과 주목을 받았다. 

 

올림픽 기간인 7~8월은 현지 휴가기간으로 비수기인데, 올림픽 경기가 파리 중심의 유명 관광지를 활용해 진행된 데 힘입어 지난해보다 30% 이상 많은 고객들이 매장을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이번 올림픽에서 멋진 활약으로 국민들에게 큰 감동과 기쁨을 준 우리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감사하며 후원사로서 더욱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를 지속적으로 응원하고 지원해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이는데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