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식약처, '2021 해썹 지원 사업' 온라인 설명회 개최

1월27일∼2월3일
해썹 인증, 재정·기술지원 사업 안내

[파이낸셜데일리 강철규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과 함께 해썹(HACCP) 인증 업체 등을 대상으로 ’2021년 해썹 지원 사업 온라인 설명회’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달라지는 제도와 추진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27일부터 2월3일까지 전국 6개 지원에서 주최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2021년 해썹 정책방향 및 재정·기술 지원사업 ▲해썹 인증 및 조사·평가 등 심사결과 분석 공유 등이다.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업무 담당자와 실시간 소통을 통해 질의가 가능하다.
 
식약처는 식품 및 축산물 업체에 대한 인증 및 재정·기술지원 사업을 계속 추진할 방침이다.
 
김강립 처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유예됐던 식품 해썹 의무화가 12월1일부터 전면 시행되는만큼 연내 해썹 인증을 받아야 하는 식품업체의 많은 관심과 참석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규모 식품제조·가공업체와 식육가공업체를 대상으로 시설개선 비용의 50%를 업체당 최대 1000만원까지 국고로 무상지원하고 있으니 신청을 서둘러 달라”고 말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기술관리팀) 및 전국 6개 지원을 통해 26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