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이낸셜데일리 송지수] 서울우유협동조합은 '프로틴 에너지(초코·커피)'가 지난해 8월 리뉴얼 출시 이후 5개월 만에 누적 판매 200만개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프로틴 에너지'는 리뉴얼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기록했다. 이후 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개를 돌파했다.
'프로틴 에너지'는 우유 단백질을 21g 담아 단백질 보충이 용이하며, 에너지 충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아르기닌 함량을 3000㎎으로 높이고, 타우린(500㎎)도 첨가했다.
또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알룰로스를 사용해 칼로리와 당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도 판매 상승에 기여했다는 평이다.
친근하면서도 건강한 이미지로 주목받고 있는 배우 구성환을 광고 모델로 기용해 제품 경쟁력을 알리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다.
기종근 서울우유협동조합 우유마케팅팀 차장은 "프로틴 에너지가 리뉴얼 출시 후 단기간 내 200만 개 판매를 기록하며 높은 소비자 선호도를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서울우유는 소비자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할 수 있는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