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영천교육청, ' 단포초 학교 교육 설명회' 실시

공개수업 학부모님들이 교실에서 자녀들이 실제로 학습 하는 모습 참관

 

[파이낸셜데일리 박미화 기자]  영천교육청 단포초등학교(교장 김정용)는 27일 학교 교육 설명회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학교 교육과정의 운영 방향을 학부모님께 자세히 안내하고, 자녀들의 수업 모습을 직접 참관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학교 교육 설명회에서는 작년 교육활동 실적을 소개하는 영상으로 시작하여 전년도 학교 교육 실적, 교직원 소개, 학교장 인사, 올해 학교 교육 계획, 학부모 연수, 학부모 총회로 구성하여 운영했다.

 

학교 교육 설명회를 통해 올해 새로 취임하신 교장선생님과 더불어 전입해오신 선생님을 소개하였다. 그리고 올해 학교의 특색사업 등 학교 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안내하고, 질의 응답 시간을 통해 서로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였다. 또한, 학교·학부모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학부모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조를 위해 올해 학부모 임원을 선출했다.

 

학부모 공개수업에서는 학부모님들이 교실에서 자녀들이 실제로 학습 하는 모습을 참관하였고, 학생들은 평소와 다름없이 밝고 긍정적인 학습 분위기에서 주도적으로 수업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학부모들은 자녀들의 학습 태도와 학교 생활을 직접 확인하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박*인 학부모는 “학교 교육 설명회를 통해 학교의 교육 방향과 자녀의 학습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어서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학생의 바른 성장을 위해 학교와 더욱 긴밀히 협력하여 아이들을 지원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정용 교장은 “오늘 설명회를 통해 학교의 교육 방향과 프로그램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시고 앞으로도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을 부탁드린다.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세상을 바라보고, 아이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함께 걸어가는 한해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