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집 마련을 꿈꾸는 수요자들이 가격부담을 낮추기 위해 수도권 인근 신규 분양 아파트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지리적 요건과 생활환경이 뛰어난 분양 아파트가 특히 관심을 받고 있다.
일례로 SM우방토건이 경기 화성 봉담읍 수영리 152에 건설하는 '봉담 2차 우방아이유쉘' 아파트 분양이 눈길을 끈다.
봉담 2차 우방아이유쉘은 지하 1층, 지상 13~22층의 6개 동, 총 351가구가 들어선다.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84㎡의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화성 봉담읍 일대는 수원, 화성 일대에 모여 있는 산업단지의 배후주거단지로 수요가 풍부하다.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통해 화성과 수원 기흥에 위치한 삼성전자 3대 캠퍼스로의 접근성이 뛰어나 약 30만 명에 달하는 배후수요를 갖췄다.
봉담 2차 우방아이유쉘 단지는 화성시 내에서도 수원시와 접해있어 수원생활권에 속하고, 지하철 1호선 수원역과 인접해 수원역 일대에 형성된 탄탄한 생활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봉담읍 일대에는 SM그룹이 인수한 신창건설의 '신창 비바패밀리 1, 2단지'가 2008년에 입주한 데 이어, 2013년 11월에 '봉담 1차 우방아이유쉘'이 분양한 바 있어 이번 분양까지 더하면 총 2000세대가 넘는 SM그룹 건설부문 브랜드타운이 조성될 전망이라 미래가치가 뛰어나다"고 밝혔다.
현재 단지 주변은 봉담 I.C와 봉담~동탄 고속도로, 평택~화성 고속도로 등의 유리한 교통 환경을 갖춰 서울 강남은 물론 화성 동탄신도시와 과천, 안산, 오산, 평택 등 인근지역으로의 접근성이 좋다.
여기에 단지 인근에 2015년 완공예정인 수인선 복선전철 봉담역(가칭)은 2014년 11월17일 수원, 화성 지하화구간이 착공에 들어가는 등 순조롭게 개발이 진행 중이다. 봉담역이 포함된 수원~오이도 구간(19.94㎞)이 준공되면 봉담 2차 우방 아이유쉘의 교통여건은 더 개선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봉담 2차 우방아이유쉘 단지는 전세대가 남향위주로 배치됐고 첨단과 자연이 공존하는 설계미학을 통해 사계절 내내 푸른 전망을 누릴 수 있는 친환경단지로 꾸며진다. 소형인 59㎡에도 4베이를 적용해 쾌적함과 개방감을 더했고, 84㎡A, B타입에는 4룸 구성이 적용되는 등 다양한 설계특화를 적용했다.
단지 중앙에는 쾌적한 '잔디광장'을 조성해 입주민들의 피크닉이나 휴식공간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단지 내부에 각종 유실수와 조경수 등으로 구성된 '숲속쉼터'도 들어선다. 또 헬스와 요가, 실내골프연습장과 샤워장 등을 구비한 피트니스 센터를 비롯해 독서실, 문고, 보육센터 등 입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도 갖춰진다.
단지가 들어선 지역은 수도권 유일의 농어촌 특별전형이 적용되는 곳이며,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수영초등학교를 도보 1분대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학부모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봉담 2차 우방아이유쉘의 모델하우스는 수원시청 인근, 팔달구 인계동의 인계사거리(인계동 966-1)에 위치한다. 지난 1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일 1·2순위, 15일 3순위 청약접수를 실시했다. 21일 당첨자발표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