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중국 시장에 대한 수출지원사업 확대를 위해 ‘대장금 프로젝트’를 본격 가동한다.
6일 aT에 따르면 ‘대장금 프로젝트’는 중국시장 확대를 위한 거점 확대, 물류인프라 확보, 권역별 마케팅 강화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를위해 aT는 올해 쓰촨성 청뚜에 해외aT센터를 신설하고, 칭다오 수출전진기지 건립을 완료하는 등 중국 내륙시장 개척을 위한 수출거점기지를 확보한 바 있다.
또한 권역별 특성을 반영한 한국수출농식품 종합페어 개최, 내륙시장 진출을 위한 안테나숍 운영 등 신규시장 개척기능을 강화하는 한편 현지 판촉전, 박람회 참가 등 기존 마케팅 사업도 확대할 예정이다.
김재수 aT 사장은 “엔저 현상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수출상품의 고급화 등 근본적인 경쟁력 제고가 필요하지만 단기간에 해결하기 어렵다”며 “우리 농식품의 중국·동남아 등 중화권 시장에 대한 수출 확대를 우선 추진하기 위해 특히 올해는 대 중국 수출지원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