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V-리그]김연경 포함 한국올스타, 6월 태국과 한판 대결

한국과 태국의 여자배구 슈퍼스타들이 태국 방콕에서 한판 대결을 벌인다.

한국배구연맹은 6월3일 오후 4시(한국시간) 태국 방콕 후아막 스타디움에서 한국-태국 여자배구 올스타 슈퍼매치를 갖는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경기는 V-리그의 글로벌 마케팅 효과 창출과 향후 아시아 진출에 교두보를 마련하기 위해서다.

지난 시즌 리그 우승팀인 IBK기업은행 이정철 감독이 이끄는 한국 여자배구 올스타팀에는 세계적인 슈퍼스타인 김연경(페네르바체)을 비롯해 김희진·박정아(이상 IBK기업은행), 이재영·김수지(이상 흥국생명) 등 14명이 선발됐다.

태국에서는 김연경과 한솥밥을 먹고 있는 세계적인 세터인 눗사라 떰꼼(페네르바체)과 쁘름짓 띤카우 등 대표급 선수들이 총출동한다.

대회를 주최하는 태국배구협회 찬닛 웡쁘라섯 회장은 "이번 슈퍼매치가 아시아 배구발전을 위한 양국의 정기전으로 성장하기를 희망한다. 양국 배구 팬들에게 의미 있는 경기를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국배구연맹 구자준 총재는 "V-리그의 해외진출 교두보를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대회 주관방송사인 KBSN은 배구 팬들에게 현지 관전의 기회를 주고자 올스타전 여행 상품을 기획했다. 5월31일 출국해 6월4일 귀국하는 일정으로 슈퍼매치 관전, 선수단 팬미팅, 배구전문 캐스터의 관전 이드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자세한 내용은 티켓링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올스타 슈퍼매치 한국 출전자 명단

▲세터- 이효희(한국도로공사), 이다영(현대건설) ▲센터- 김희진(IBK기업은행), 양효진(현대건설), 김수지(흥국생명), 배유나(한국도로공사) ▲라이트- 김미연(IBK기업은행), 한수지(KGC인삼공사) ▲레프트- 김연경(페네르바체), 박정아(IBK기업은행), 강소휘(GS칼텍스), 이재영(흥국생명) ▲리베로- 김해란(KGC인삼공사), 나현정(GS칼텍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