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K리그]'여봉훈 결승골' 광주, 선두 전북 상대로 창단 후 첫 승

프로축구 K리그 클래식 광주FC가 무패행진을 달리던 선두 전북 현대를 꺾는 파란을 일으켰다.

광주는 30일 광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EB 하나은행 K리그 클래식 2017 8라운드 전북과의 홈경기에서 여봉훈의 결승골로 1-0 승리를 거뒀다.

이날 승리로 광주는 6경기 무승(3승3패)이라는 부진을 끊어냄과 동시에 전북전 무승 징크스를 깼다.

광주(승점 9)는 지난 2011년 팀 창단 후 전북을 상대로 단 1승도 거두지 못하고 4무6패로 절대 열세의 모습을 보였지만 6년 만에 감격적인 첫 승을 맛봤다. 순위도 11위에서 9위로 뛰어올랐다.

7경기 무패행진을 달리던 선두 전북(승점 17)은 광주에 첫 패배를 맛보며 상승세에 제동이 걸렸다.

경기 초반 광주가 주도권을 잡고 전북을 몰아붙였다. 전북은 전반 1분 이용이 부상을 입고 그라운드에 쓰러졌다. 응급치료를 받고 돌아왔지만 결국 전반 12분 김신욱과 교체돼 나가는 변수를 맞았다.

광주는 정동윤, 주현우가 위협적인 슈팅을 날리며 전북의 골문을 조준했지만 소득이 없었다. 전북도 김신욱과 고무열, 에두 등을 앞세워 받아쳤다. 하지만 골키퍼 선방에 웃지 못했다.

팽팽하던 승부는 전반 종료 직전 갈렸다. 전반 46분 코너킥 상황에서 흘러나온 볼을 여봉훈이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해 선제골을 터뜨렸다. 이 골이 결승골이 됐다.

후반 들어 전북은 만회골을 넣기 위해 총공세를 펼쳤지만 광주의 치열한 수비를 뚫지 못했다. 결국 광주가 귀중한 승점 3점을 획득했다.

대구FC는 FC서울을 잡고 2연패서 탈출했다.

대구는 대구스타디움에서 열린 서울과의 경기에서 에반도르의 멀티골을 앞세워 2-1로 이겼다.

최근 2연패에 빠진 대구(승점 9)는 이날 승리로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승점 3점을 더한 대구는 8위로 올라섰다. 일격을 당한 5위 서울은 3승3무2패(승점 12)를 기록하며 선두권 도약에 실패했다.

에반도르가 승리를 이끌었다. 에반도르는 전반 36분과 후반 15분 연속골을 터뜨렸다. 서울은 후반 36분 박주영이 만회골을 기록했지만 승부를 뒤집기엔 역부족이었다.

수원 삼성은 제주 유나이티드 원정 경기에서 2-1 승리를 거두고 2연승을 달렸다.

7라운드 강원 원정에서 시즌 첫 승을 맛본 수원은 이날 제주 원정에서도 승리를 챙기며 2연승을 달렸다. 승점 11점을 기록한 수원은 8위에서 6위로 두 계단 뛰어올랐다. 선두 탈환을 노렸던 제주는 패배로 아쉬움을 삼켰다. 승점 14에 머문 제주는 2위 자리를 유지했다.

선제골은 수원이 기록했다. 전반 19분 김민우가 왼쪽 측면에서 강력한 왼발 슈팅으로 선제골을 맛봤다. 제주는 후반 26분에 얻은 페널티킥 성공으로 1-1 균형을 맞췄다.

치열했던 승부는 조나탄이 마침표를 찍었다. 조나탄은 후반 36분 고승범의 크로스를 환상적인 오버헤드킥으로 결승골을 터뜨렸다. 이후 제주의 막판 공세가 이어졌지만 끝내 수원의 골문을 열지 못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