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U-20 월드컵]눈물 흘린 백승호 "앞으로 더 성장하겠다"

한국의 16강 탈락을 알리는 주심의 종료 휘슬이 울리자 벤치에 앉아있던 백승호(FC바르셀로나)는 그대로 고개를 숙였다. 그의 눈에서는 굵은 눈물이 흘러내렸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U-20 축구대표팀은 30일 오후 8시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포르투갈과의 2017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16강전에서 1-3으로 패했다.

1983년 멕시코 대회에서 선배들이 수립한 4강 신화 재현을 외쳤던 어린 태극전사들은 이날 패배로 도전을 멈췄다. 오른쪽 측면 미드필더로 배치된 백승호는 이렇다 할 움직임을 보여주지 못한 채 후반 막판 교체로 그라운드를 빠져나왔다.

백승호는 "힘들게 체력운동을 한 뒤 '수고했다'며 같이 밥을 먹었던 그런 장면들이 생각났다"면서 "체력적인 부분이 좀 더 좋았으면 팀에 도움이 될 수 있었을텐데…. 벤치에서 여러 생각을 많이 했다"고 회상했다.

이날 경기에 대해서는 "확실히 포르투갈은 프로 경험이 있어서 경기를 운영하는 흐름을 알고 있었다. 우리는 너무 급하게 플레이를 했다. 여유나 볼 관리면에서 포르투갈이 잘했다"고 칭찬했다.

백승호는 대회가 시작되기 전 "한국에도 이런 선수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는 야심찬 출사표를 던졌다. 그는 목표를 위해 부단히 노력했지만 목표에는 조금 부족했다.

백승호는 "20세 최고의 선수들과 뛰면서 내 실력이 어느 정도인가 궁금했는데 부족한 부분을 알게 됐다. 경기 감각이나 체력 등 여러가지가 부족하다고 생각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나나 (임)민혁이 등 프로 선수들이 경기 출전 시간을 얻지 못해 경기 운영 감각에서 차이가 났다. 팀에서도 선수들에게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줬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동료들에게 하고 싶은 말을 부탁하자 백승호는 "다들 수고했다는 말 밖에 할 말이 없는 것 같다. 준비한 과정을 잘 알기에 수고했다는 말 밖에는 할 말이 없다"고 곱씹었다.

끝으로 그는 "팬들이 많이 오셨는데 좋은 결과로 보답하지 못해 죄송하다. 열심히 해서 올림픽 같은 대회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도록 하겠다"고 다음을 기약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