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해외축구]유럽 챔피언 포르투갈, 멕시코와 무승부

칠레는 카메룬 격파

포르투갈과 멕시코가 2017 국제축구연맹(FIFA) 컨페더레이션스컵 첫 경기에서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두 팀은 19일(한국시간) 러시아 카잔에서 열린 대회 A조 1차전에서 2-2로 비겼다.

  유로 2016 챔피언 자격으로 컨페더레이션스컵에 처음 출전한 포르투갈은 후반 막판까지 앞섰지만 통한의 동점골을 헌납해 첫 승을 놓쳤다.

  포르투갈과 멕시코는 러시아(1승·승점 3)에 이어 A조 공동 2위에 올랐다.

  전반 20분 포르투갈이 먼저 골망을 흔들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레알 마드리드)의 왼발슛이 골대를 때리자 흘러나온 공을 루이스 나니(발렌시아)가 마무리했다.
 
  하지만 비디오 판독 시스템(VAR-Video Assistant Referees) 확인 끝에 오프사이드가 선언되면서 득점은 없던 일이 됐다.

   아쉬움은 오래가지 않았다. 포르투갈은 전반 34분 히카르두 콰레스마(베식타스)의 골로 리드를 잡았다. 최근 레알 마드리드와의 결별설에 휩싸인 호날두는 감각적인 패스로 콰레스마의 선제골을 도왔다.

  멕시코는 6분 뒤 균형을 맞췄다. 하비에르 에르난데스(레버쿠젠)가 다이빙 헤딩슛으로 포르투갈의 골문을 열었다.

  포르투갈은 후반 41분 다시 앞섰다. 세드릭 소아레스(사우스햄튼)의 오른발 슛이 수비수 발에 맞고 굴절돼 득점으로 연결됐다.

  패색이 짙던 멕시코는 후반 종료 직전 동점을 만들었다. 코너킥에서 공격에 가담한 수비수 엑토르 모레노(PSV아인트호벤)가 수비수의 방해를 뚫고 헤딩슛을 날려 팀을 패배 위기에서 구했다.

  B조의 칠레는 카메룬을 2-0으로 제압했다. 칠레는 후반 36분 아르투로 비달(바이에른 뮌헨)과 추가시간 에두아르도 바르가스(티그레스)의 연속골로 카메룬의 추격을 따돌렸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