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MLB]황재균, 빅리그 데뷔 첫 멀티히트 작렬···추신수 2안타

황재균(30·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이 메이저리그 데뷔 후 처음으로 멀티히트를 날렸다.

황재균은 3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니아주 피츠버그의 PNC 파크에서 열린 2017메이저리그(MLB)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와의 원정경기에 3루수 겸 7번타자로 선발출전, 4타수 2안타 2삼진을 기록했다.

이날 황재균은 비디오 판독 끝에 멀티히트를 완성했다.

  2회초 첫 타석에서 헛스윙 삼진으로 물러난 황재균은 5회 두 번째 타석에서 안타를 날렸다. 볼티모어 선발 트레버 윌리엄스의 직구를 노려쳐 우중간에 떨어지는 안타를 만들어냈다.

두 번째 안타는 2-2로 맞선 7회 1사 1,2루에서 나왔다. 피츠버그의 두 번째 투수 토니 왓슨을 상대한 황재균은 투수 앞으로 굴러가는 땅볼을 쳤다. 타구는 상대 투수 쪽으로 천천히 흘러갔고, 황재균은 1루로 전력질주했다. 그러나 1루심은 황재균의 아웃으로 판정했다. 이에 샌프란시스코는 곧바로 비디오판독을 요청했고, 판정은 번복돼 세이프가 선언됐다.

황재균의 내야안타로 만루를 만든 샌프란시스코는 켈비 톰린슨의 희생플라이로 귀중한 결승 득점을 올렸다.

황재균은 9회 타석에서는 선두타자로 나와 스탠딩 삼진을 당했다.

2안타를 친 황재균의 시즌 타율은 0.333(12타수 4안타)으로 높아졌다.

샌프란시스코는 5-3으로 승리했다. 6연승을 질주한 샌프란시스코는 시즌 33승51패를 기록했다. 여전히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최하위다.

텍사스 레인저스의 추신수(35)도 멀티히트를 때려냈다.

추신수는 일리노이주 시카고의 개런티드 레이트 필드에서 벌어진 시카고 화이트삭스와의 원정경기에 우익수 겸 2번타자로 선발출장, 5타수 2안타 1득점을 기록했다.

3회초 유격수 방면에 내야안타를 친 추신수는 3-3으로 맞선 5회 선두타자로 나와 화이트삭스 선발 호세 퀸타나를 상대로 우전안타를 때려냈다. 이후 조나단 루크로이의 적시타 때 홈을 밟아 득점에도 성공했다. 시즌 46득점째.

추신수의 시즌 타율은 0.262로 소폭 상승했다.

텍사스는 5-6으로 패했다. 시즌 40승42패를 기록해 5할 승률에서 더 멀어졌다.

한편, 김현수(29·볼티모어 오리올스)는 탬파베이 레이스와의 경기에 결장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