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배달의민족, '배민장부' 출시..자영업자 매출 한눈에



[파이낸셜데일리=이정수 기자] 국내 1위 배달앱 '배달의민족'은 외식업 자영업자들이 간편하게 매출 현황 및 내역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 매출 관리 서비스 '배민장부'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배달의민족 유료 광고주가 아니어도 간단한 가입 절차를 거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배민장부는 자영업자 소상공인이 신용카드 등으로 결제된 매출 현황을 정기적인 알림 문자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가입 절차만 거치면 운영 업소의 ▲카드사별 매출액 ▲미매입·미입금 카드매출 등을 '매일', '매달' 같은 식으로 원하는 때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배달의민족을 통해 발생한 총 주문수와 주문 금액, 업소 조회수, 통화수와 카드 매출 내역을 매일 알림 문자로 받아볼 수 있다. 월 단위로도 가능해 전월 대비 매출액 변화 및 성장률 등 가게 운영에 필요한 정보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배민장부는 매출 관리뿐만 아니라 온라인 리뷰 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배달의민족 앱에 올라온 고객 리뷰는 물론 포털 사이트 등 온라인 상에 흩어져 있는 소비자 리뷰를 배민장부를 통해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다.

향후 배달의민족은 카드 매출 외에 휴대폰 소액결제 매출, 각종 페이 매출 등 결제 수단별 내역까지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자영업자 토탈 솔루션을 통해 음식점의 매출 및 비용 관리 등 핵심 업무부터 식자재, 부자재 구매, 고객 관리와 마케팅에 이르는 일련의 과정을 효율화해 업주가 음식의 맛과 서비스 품질에 집중할 수 있게 돕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