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차 타고 자동결제"…스타벅스 '마이디티패스(My DT Pass)' 50만명 가입



[파이낸셜데일리=강철규 기자] 고객의 차량정보를 통해 자동으로 결제가 가능하도록 한 스타벅스의 드라이브스루 전용 서비스가 회원 50만명을 넘어섰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마이디티패스(My DT Pass)' 가입 회원이 최근 50만명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지난 해 6월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9개월 만이다.


마이디티패스는 고객의 차량정보를 스타벅스 선불식 충전카드와 연동해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Drive Thru) 이용시 별도의 결제수단을 제시하지 않아도 자동결제를 통해 주문한 메뉴를 받을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서비스에 등록된 차량이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 존에 진입하면 차량번호가 자동인식돼 빠른 서비스가 가능하다.


스타벅스 모바일 주문 및 결제 시스템인 사이렌오더를 통해 사전에 주문할 경우 별도 주문과정 없이 바로 주문한 메뉴를 받아 출차할 수 있다.


지난달 드라이브스루 존 이용고객의 주문 완료시점부터 음료 제공 완료시점까지 소요시간을 측정해본 결과 마이디티패스 등록차량의 소요시간이 1분40초대로 일반차량보다 1분 정도 빨랐다고 스타벅스는 전했다.


이를 통해 전국 180여곳의 스타벅스 마이디티패스를 이용하는 고객 비중은 현재 드라이브스루 존 전체 이용고객의 40%로 늘어났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향후에도 고객의 편의성 향상에 집중하며 고객과 파트너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