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K브로드밴드-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 손잡고, 공공·민간 클라우드 공략

SKB 클라우드 PC 서비스-NBP의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
공공·엔터프라이즈 시장 공략 위한 공동 서비스 제공·기술 협력
국산 클라우드 확산 및 협력 생태계 기반 조성에 기여


[파이낸셜데일리=이정수 기자] SK브로드밴드와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이 손잡고 공공·민간 클라우드 시장 공략에 나선다.


윤원영 SK브로드밴드 운영총괄과 박원기 NBP 대표는 클라우드 PC 서비스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IaaS)을 기반으로 한 공공·엔터프라이즈 시장 대상 결합 서비스 제공, 공동 마케팅, 클라우드 기술 개발 과제 발굴 등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클라우드 PC서비스는 개인이 PC를 사용할 때 필요한 CPU, 메모리, 소프트웨어 등 컴퓨팅 자원을 가상화 기술이 적용된 중앙의 클라우드 서버에 구현해 개인화된 컴퓨팅 환경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SK브로드밴드는 클라우드 PC 시장 공략을 위해 국내 통신업체 중 최초로 자체 기술을 내재화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클라우드 PC 서비스를 지난 6일 상용화했다. 국내 클라우드 PC 시장은 인터넷망과 업무망 분리 의무화 법제화에 따라 공공기관, 금융기관, 기업보안 시장, 스마트 오피스 등으로 시장 수요가 확대될 전망이다.


NBP의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공공기관에서 민간 클라우드를 도입할 때 필요한 필수 보안 인증인 '클라우드 보안 인증' 중 IaaS 인증을 받은데 이어 지난해 11월 국내 최초로 SaaS 인증을 획득했다.


양사는 NBP의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과 SK브로드밴드의 클라우드 PC 솔루션과의 서비스 연계를 통해 공공 클라우드 PC 시장 확장을 꾀할 계획이다.


윤원영 SK브로드밴드 운영총괄은 "외국산 솔루션 의존도가 심화되고 있는 국내 클라우드 PC 시장에서 클라우드 인프라의 안정적 운영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NBP와 협력은 국산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성화하는 촉매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향후 국산 클라우드 솔루션 업체와 협력해 국산 클라우드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