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KAIST 이사회 신성철 총장 직무정지안건 상정 않기로 결정

지난해 4명 늘어 신 총장 포함 이사 모두 14명…임시이사회 가능성 여전

[파이낸셜데일리=김정호 기자] KAIST는 오는 28일 열리는 정기이사회에 신성철 총장에 대한 직무정지 안건은 상정하지 않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KAIST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14일 열린 정기이사회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요청으로 신 총장에 대한 직무정지건이 상정돼 한 차례 결정이 유보됐으나,  이번에는 안건을 재상정하지 않기로 했다.


  대학 측은 "이사회로부터 상의 끝에 신 총장 안건을 이번 이사회에서 다루지 않기로 했다고 전해들었다"면서 "아직 신 총장이 검찰 조사를 받지도 않은 상태에서 안건으로 다시 올리기는 부담이 있지 않았겠나 생각한다"고 말했다.


KAIST 이사회는 이장무 이사장, 신 총장 등을 포함해 모두 14명이다. 당초 10명에서 지난해 12월 열린 정기총회서 4명의 신임 이사가 선임돼 모두 14명을 늘었다.


이번 정기회서 신 총장 직무정지 안건이 상정되지 않지만 언제든 임시이사회를 소집해 의결이 가능하다. 임시회는 재적이사 과반 이상의 찬성하면 소집할 수 있다.
 
한편 과기정통부는 지난해 11월 신성철 총장이 지난 2013년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총장 시절 미국 연구기관의 장비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연구비를 이중 지급한 혐의가 있다고 보고 검찰에 고발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