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한화손보 모바일 앱 리뉴얼...간편인증 등 기능 확대

 

[파이낸셜데일리 송지수 기자]  한화손해보험은 대표 모바일 앱을 전면 리뉴얼했다고 5일 밝혔다. '보험을 쉽고 빠르게'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 편의성을 강화하고자 기존 모바일 앱의 디자인을 심플하고 트렌디하게 교체했다.

기능도 전면 개편했다. 로그인 시 간편 비밀번호, 지문, 페이스 아이디(Face ID·얼굴인식) 사용이 가능해졌다. 보험금 청구, 보험계약 대출, 보험계약 조회와 같은 주요 업무도 간편 인증으로 빠르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

보험금 청구서류 AI(인공지능) 자동 분류 기능도 추가됐다. 기존에는 고객이 사진으로 서류를 첨부하면 보상직원이 일일이 분류하는 작업이 필요했지만, 이제는 AI가 자동 분류함으로써 업무단계가 줄어들었다. 분류 결과를 실시간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고객 스스로 미비한 서류를 보완할 수 있어 더 정확하고 빠르게 보험금을 지급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졌다. 이 외에도 타사에 가입된 보험 내역 조회, 현재 가입된 보험의 보장분석, 전문 컨설턴트 상담 서비스 등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기능들이 추가됐다.

이달 말까지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리뉴얼된 한화손해보험 앱을 통해 보험금 청구, 보험계약대출 신청, 보험료 납입, 자동이체 신청·변경, 보험 소재지 변경과 같은 주요 서비스를 이용하고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응모 고객 중 300여 명을 추첨해 다이슨 헤어드라이기,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 등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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