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화제



식음료업계, 춘곤증 한 방에 물리칠 ‘B.O.M(봄) 솔루션’ 제안 눈길

따뜻한 봄 날씨에 피로감, 집중력 저하 등 춘곤증 시달리는 사람들 증가
식음료업계, 춘곤증 극복에 도움되는 달콤 상큼한 식음료 추천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한낮 기온이 20도 이상을 웃도는 따뜻한 봄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봄철 불청객인 춘곤증으로 피로감과 집중력 저하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추운 날씨에 움츠렸던 몸이 온화한 날씨에 적응하면서 활발해진 신진대사 때문이다.

 

이에 식음료업계는 춘곤증으로 나른한 일상을 보내는 이들을 위한 ‘B.O.M(봄)’ 솔루션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B.O.M(봄)’은 B(Break), O(Overcome), M(Maintain)의 약자로, 달콤 상큼한 간식으로 봄철 졸음과 피로를 이겨내는 일상 속 다양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기분 전환을 도울 달콤한 간식부터 잠을 깨울 톡 쏘는 음료, 과일로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들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살펴보자.

 

 

Break(휴식), 달콤한 간식과 함께 잠시 쉬어보기
 

나른한 오후 시간 잠시 쉬어갈 때 기분 전환을 도와줄 달콤한 간식이 눈길을 끈다. 요거트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은 플레인 요거트와 어우러진 풍성한 초코 토핑을 마지막 한 입까지 바삭하게 즐길 수 있는 플립형 요거트 ‘요거톡 초코필로우&크런치’를 출시했다.

 

요거톡은 넉넉한 양의 토핑과 요거트의 조화로운 맛은 물론 바삭한 식감까지 살아 있는 차별화된 특성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스위스와 이탈리아에서 엄선한 초콜릿 토핑을 푸짐하게 넣은 것이 특징이다.

 

달콤한 초코필링을 채운 초코필로우로 초콜릿의 진한 풍미를 입 안 가득 느낄 수 있는 것은 물론 동그란 초코크런치도 풍부하게 더해 바삭한 식감으로 즐길 수 있다.

 

한편, ‘요거톡 초코필로우&크런치’는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위 15개 플립형 요거트 제품(2021년 닐슨 RI 기준)과 비교해 제품 평균 당 함량을 25% 줄여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도 고려했다.

 

파리바게뜨는 한국 전통 간식 약과를 타르트로 재해석한 '약과 타르트'를 출시했다. 약과 타르트는 타르트 위에 미니약과를 올리고 조청으로 만든 시나몬카라멜필링을 더해 어린아이부터 중장년층까지 세대 구분 없이 즐길 수 있는 디저트다.

 

 

Overcome(극복), 톡 쏘는 탄산음료로 춘곤증 극복하기
 

톡톡 튀는 탄산의 짜릿함으로 춘곤증을 이겨낼 다양한 탄산음료도 출시되고 있다. 한국 코카-콜라는 톡톡 튀는 상큼함을 제로 칼로리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환타 제로 포도향’을 출시했다.

 

국내에서 제로 칼로리 음료를 찾는 소비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출시된 제로 칼로리∙제로 슈거 ‘환타 제로 포도향’은 오랜 시간 사랑 받아온 ‘환타 포도향’의 상큼함과 톡톡 튀는 탄산의 상쾌함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일화는 설탕을 빼 칼로리를 크게 낮춘 ‘맥콜 제로’를 출시했다. 맥콜 제로는 기존 맥콜의 구수한 보리맛과 영양을 유지하면서 당 섭취 걱정 없이 마실 수 있도록 ‘제로 슈거’ 음료로 개발한 제품이다. 수크랄로스, 아세설팜칼륨 등 대체감미료를 사용해 당과 칼로리를 낮춰 건강에 대한 걱정 없이 음료를 즐길 수 있다.

 

 

Maintain(유지), 과일로 봄철 건강 유지하기
 

상큼하고 달달한 과일로 보다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들도 인기다. 돌(Dole) 코리아는 대표적인 스테디셀러인 컵과일 ‘후룻컵’에서 맛과 영양을 더한 ‘후룻컵 플러스’를 선보였다.

 

제품은 돌 코리아만의 노하우로 엄선한 열대 과일을 과즙주스에 담은 제품으로, 한 컵으로 과육과 주스의 풍미를 동시에 맛볼 수 있다. 식이섬유를 함유한 치아씨드를 포함해 파인애플 코어, 이눌린(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C 등을 더해 영양적인 측면까지 고려했다.

 

엔제리너스는 달콤한 맛과 화려한 비주얼을 지닌 ‘딸기 시즌2’ 신제품을 출시했다. 딸기 시즌2 제품은 색다르고 개성 있는 제품 경험을 제공하고자 신선한 생딸기를 토핑해 봄처럼 화사한 비주얼, 달콤·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생딸기를 가득 넣어 상쾌한 봄을 느낄 수 있는 플렉스(Flex) 딸기주스, 진한 바나나주스에 딸기를 듬뿍 올린 플렉스 딸기바나나라떼, 상큼한 딸기와 달콤한 망고를 더한 플렉스 딸기 망고 스노우 등 총 3가지로 구성됐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