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한국도로공사, 모바일 교통 데이터 기반 『안전운전 땡큐 포인트』 제도 운영

참여 시, 커피․편의점 등 모바일 쿠폰과 교환 가능한 ‘안전운전 땡큐 포인트’ 지급

 

[파이낸셜데일리 김정호 기자]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는 1일부터 모바일 교통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안전운전 땡큐 포인트」 제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안전운전 땡큐 포인트」제도는 모든 고속도로 이용자를 대상으로 자발적 휴식 참여 및 졸음사고 예방, 교통안전 의식 개선을 위해 도입되었으며, 모바일 교통정보 서비스 앱(App)인 ‘위드라이브’와 협업으로 운영한다.  

 

참여는 위드라이브 앱(App) 가입 후 휴식참여에 대한 동의를 거치면 된다.

 

이후에는 고속도로 주행 중 휴게소 또는 졸음쉼터(민자고속도로 제외)를 들를 경우 앱(App)을 통해 자동휴식권장 알림이 제공되며, 15분이상 휴식 시 자동으로 포인트가 지급되고, ‘교통안전 따라 쓰기’ 이벤트까지 참여할 경우에는 추가 포인트가 적립된다.

 

보상으로 받은 포인트는 스타벅스, GS25 등의 모바일 쿠폰으로 교환이 가능하며, 이밖에도 ‘교통상식 라이브 퀴즈’ 등의 이벤트 참여를 통해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자발적인 휴식 참여를 통해 고속도로 이용객의 교통안전 의식개선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교통문화가 조성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