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레보가 제작·판매하는 게이트맨 디지털도어록(H101)이 내부 습기에 따른 작동 불량으로 자발적인 리콜에 들어간다.
한국소비자원은 게이트맨 디지털도어록 H101 제품의 작동불능이 내부에 물방울이 맺히는 결로현상에 따른 것으로 보고 아이레보에 시정조치를 권고했다고 31일 밝혔다.
소비자원은 작동이 멈춘 게이트맨 H101 제품 내부를 살펴본 결과, 내부 기판에 결로현상이 발생하면서 작동 불량을 일으킨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아이레보는 소비자원의 권고를 수용해 6월30일까지 3개월간 현장 방문을 통해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기판 등을 무상으로 교환해주는 '아이레보 고객 안전캠페인'을 실시하기로 했다.
안전점검 대상은 2012년 1월부터 올해 1월까지 판매된 게이트맨 H101 제품 1만8972개이다. 해당 모델을 구입한 소비자는 아이레보 서비스센터(1544-3232)로 연락하면 무상으로 안전 점검 및 부품 교환을 받을 수 있다.
소비자원은 디지털도어록이 작동 불량 상태가 되면 출입이 불가능하므로 해당 업체에 적극적인 조치를 취하도록 권고하는 한편 결로 현상에 대한 시험항목 개정 등을 국가기술표준원에 건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