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김병욱 의원, ‘대한민국 철강산업 50년 탄소중립시대 수소환원제철로의 대전환’ 국회 철강포럼 토론회 개최

 

[파이낸셜데일리 박미화 기자]  김병욱 의원(국민의힘, 포항시남구울릉군)은 8일(목)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의실에서 ‘대한민국 철강산업 50년, 탄소중립시대 수소환원제철로의 대전환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8일(목) 오전 10시 개최되는 이번 토론회는 국회철강포럼(공동대표: 김병욱·어기구 의원, 연구책임의원: 서동용 의원)이 주최하고 한국철강협회,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에는 국회의원, 관계 부처 공무원, 철강업 관계자 등 백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토론회 기조사는 김상협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위원장이 맡는다. 이어지는 토론에서는 장웅성 산업통상자원R&D전략기획단 단장이 좌장을 맡고, 오충종 산업통상자원부 철강세라믹과 과장, 이찬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기후환경대응팀 팀장, 김희 포스코 상무, 김용희 현대제철 상무, 최인진 보스턴컨설팅그룹 대표파트너가 토론자로 참여한다.

 

이번 토론회에서 성공적인 수소환원제철 기술 개발을 위한 민·관 사이 공감대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병욱 의원은 “우리나라 철강업계가 탄소중립이라는 과제를 극복하려면, 수소환원제철로의 전환이 필수”라며, “정부가 수소환원제철 기술 개발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민·관이 유기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체계를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