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생명보험재단, 플레이라이프 7월 챌린지 ‘매일 읽고 한 문장 공유하기’ 참여자 모집

마음 치유 플랫폼 플레이라이프, 7월 챌린지 7월 10일부터 3주간 진행… 총 50명 모집
툴킷을 따라 스스로 실천하며 변화를 만들어가는 프로그램… 매일의 미션과 인증 통해 건강한 독서 습관 형성

 

[파이낸셜데일리 정경춘기자]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장우, 이하 생명보험재단)이 PLAYLIFE(playlife.kr, 이하 플레이라이프)의 7월 챌린지 ‘매일 읽고 한 문장 공유하기’의 참여자를 오는 2일까지 모집한다.

 

마음 치유 플랫폼 플레이라이프의 챌린지는 주제에 따른 일일 미션 수행 및 참여자 간 교류와 응원을 통해 건강한 변화를 만들어 나가는 커뮤니티형 프로그램이다. 7월 챌린지는 읽고 기록하는 습관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매일 읽고 한 문장 공유하기’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챌린지는 ▲사전 만남 ▲OT ▲일일 미션과 응원 ▲랜선 시상식 등으로 구성되며 나만의 읽는 생활을 돕는 질문들이 담긴 툴킷이 제공된다.

 

참여자는 온라인 OT를 통해 챌린지 활동에 대한 안내를 받은 후, 제공된 툴킷을 따라 3주 동안 매일 책을 읽고, 가장 인상적인 한 문장을 기록하는 등 미션을 꾸준히 수행한다. 매일의 실천 및 인증과 함께 팀원 간의 소통과 응원도 더해져, 새로운 사고를 확장하며 자신만의 독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다. 또한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챌린지 종료 시 랜선 시상식을 열어 지난 3주간의 활동 결과를 발표하고 참여율이 높은 이들에게는 특별한 리워드를 제공하고 있다.

 

7월 챌린지는 7월 10일부터 7월 28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참여 신청은 플레이라이프 웹사이트 내 챌린지 페이지에서(playlife.kr/challenge) 가능하며, 총 50명을 모집한다. 신청 기간은 7월 2일까지, 참여자는 개별 발표하며, 플레이라이프의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된다.

 

생명보험재단 조태현 상임이사는 “혼자서는 꾸준한 독서 실천이 어렵지만, 플레이라이프 챌린지로 여럿이서 함께하면 한결 수월하고, 생각이 확장되어 건강한 일상을 경험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생명보험재단은 플레이라이프를 통해 참여 및 소통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청년들의 마음 치유 및 정신건강 회복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플레이라이프는 생명보험재단이 운영하는 2030을 위한 마음 치유 플랫폼으로, 멘토∙롤모델의 극복 스토리를 담은 PEOPLE, 마음 성장 코멘트 QUOTE, 참여형 프로그램 CLUB, 고민 상담 코너 COUNSELING 등 청년세대의 마음 치유와 자아 회복을 돕는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매주 뉴스레터를 발행하고 있다.

 

생명보험재단은 2007년에 삼성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 등 19개의 생명보험회사들이 협력하여 설립된 공익법인이다. 생명보험이 지향하는 생명존중 정신을 바탕으로, 선도적인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건강한 사회 변화를 주도하고, 생명을 존중하는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