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교육연구원<교육의숲>, 11일 개원식 및 개강 기념 강의 개최

설립취지와 실질적인 교육혁신과 미래교육 발전 이뤄 교육주권 확립방향 모색

 

[파이낸셜데일리 김정호 기자] 교육연구원<교육의 숲>(원장 성기선, 전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이 11일 오후 경기도 의왕시 소재 교육연구원<교육의 숲> 학습관에서 개원식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교육연구원<교육의 숲> 설립 취지와 교육주체들 간 스스로의 갈등해결과 공정하고 치우침 없는 사회적 합의를 이끌어 내는 화해와 조화의 숲 조성을 통해 실질적인 교육혁신과 미래교육 발전을 이루어 교육주권을 확립의 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개원식에 이어 개강 기념 강의가 진행되며 ▶김진경(전 국가교육회의 의장) ‘새로운 시대-교육권 정립’ ▶이한주(국가미래계획 이사장, 전 경기연구원장) ‘세상을 바꾸는 교육정책’ ▶성기선(가톨릭대 교수) ‘2028 대입제도와 미래교육’을 주제로 발표될 예정이다,

 

성기선 원장은 “나무와 나무가 모이면 숲이 되고, 모두가 모두에게 배우며 교육의 숲에서 교육주체들이 나란히 함께 교육주권을 회복하자”면서 “실질적인 교육개혁과 미래교육 발전을 이루어 교육주권을 확립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교육연구원<교육의 숲>은 “교육주체들의 교육권 정립을 통한 학생의 학습권, 교사의 교권, 학부모의 교육 참여권이 보장되는 교육혁명의 행복한 숲 조성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며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