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남부지방산림청, 대구지방고용노동청과 업무협약(MOU) 체결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조성 및 지역사회 안전문화 확산, 산림사업 근로자들의 안전의식 고취
지역사회 안전문화 확산 및 산림사업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상호 협력

 

[파이낸셜데일리 박미화 기자] 남부지방산림청(청장 남송희)은 .22일 대구지방고용노동청(청장 김규석)과 함께 안전문화 확산과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산림사업 근로자들의 사망사고를 근절하고자, 일하는 모든 사람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고,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조성 및 지역사회 안전문화 확산, 산림사업 근로자들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추진하였으며, 특히, ▲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 및 교육활동 추진 ▲ 고위험 작업 현장 합동 안전점검 ▲ 상호 안전관리 방안 및 정보 교류 등에서 상호 긴밀히 협력 해 나갈 계획이다.

 

대구지방고용노동청(청장 김규석)은 이번 업무협약과 관련하여 “양 기관이 지역사회의 안전문화 확산과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손을 맞잡은 만큼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서 안전이 당연한 가치로 여기는 문화가 사회 전반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였으며,

 

남부지방산림청(청장 남송희)은 “고용노동부와의 협약을 통해 현장 중심의 교육 및 점검 등 안전예방 활동으로 작업자의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안전준수 생활화 유도로 중대재해 등 안전사고 발생 차단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