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의성군, '2023 산불 없는 안평면 만들기 결의대회 및 소재지 가두 캠페인' 결의대회 개최

건조해진 날씨로 산불 발생 위험이 커짐에 따라 이번 결의대회를 통해 면민들이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는 계기

 

[파이낸셜데일리 박미화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 안평면은 23일 안평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2023 산불 없는 안평면 만들기 결의대회 및 소재지 가두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결의대회에는 김주수 의성군수를 비롯한 도의원, 군의원, 명예면장 및 안평면 기관·단체 임직원과 공무원 등 약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진우 이장협의회장과 김년규 의용소방대장이 산불방지 결의문을 낭독하고 안평면 소재지 약 2㎞에 이르는 구간에 산불방지 가두 캠페인을 실시했다.

 

전문호 안평면장은 “겨울철이 다가오고 건조해진 날씨로 산불 발생 위험이 커짐에 따라 이번 결의대회를 통해 면민들이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또, 소중한 우리의 산림을 보호하기 위한 산불 예방 활동에 면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과 협조를 당부드리며, 불법 소각행위 등으로 인한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민관이 힘을 합쳐 산불 예방 활동에 총력을 다하자.”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안평면에서는 의용소방대와 이장협의회 합동으로 산불뿐만 아니라 주택 등 건물화재 예방을 위한 화목보일러 연통 청소 및 노후주택 누전 우려 가구에 대한 전기 안전점검도 곧이어 실시 할 계획이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