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경산시, 서부2동 분회경로당 '2024년 정기총회' 개최

경로당의 투명하고 명확한 운영을 위해 마련된 이날 교육을 통해 2024년 경로당 보조금 지원 종류와 금액, 집행 및 정산 시 유의 사항 경로당 유지보수 사업, 경로당 물품 지원사업 등 경로당 운영

 

[파이낸셜데일리 박미화 기자]  대한노인회 경산시지회 서부 2동 분회(분회장 정동은)는 29일 서부2동 지역 경로당 21개소 임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결산 정기총회를 했다.

 

이날 경산시지회장과 시의원 등이 내빈으로 참석해 서부 2동 분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는 축사를 했다.

 

정동은 서부 2동 분회장이 주관한 총회를 통해 2023년 서부 2동 분회 감사보고와 회계 및 사업 경과 등을 보고했다.

 

뒤이어 서부 2동 행정복지센터가 각 경로당 회장, 총무 50명을 대상으로 ‘경로당 예산지원 안내 및 회계 교육’을 진행했다.

 

경로당의 투명하고 명확한 운영을 위해 마련된 이날 교육을 통해 2024년 경로당 보조금 지원 종류와 금액, 집행 및 정산 시 유의 사항 경로당 유지보수 사업, 경로당 물품 지원사업 등 경로당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안내했다.

 

서부2동 21개소 경로당 회장단은 이번 교육을 통해서 경로당 보조금 사용에 대한 궁금증이 많이 해소돼 보조금의 집행과 정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정동은 서부2동 경로당분회장은 “지난 한 해 동안 분회 활동에 많은 도움을 주고, 적극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서부2동 분회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안근상 서부2동장은 “경로당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애써 주시는 경로당 회장님, 총무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활기찬 노후를 위해 행정도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