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고령소방서, '1분기 긴급구조통제단 불시 가동훈련' 실시

재난 현장에서 긴급구조통제단의 통합 지휘체계 확립과 다수 사상자 발생에 따른 대응능력 및 긴급구조 통제단 가동 상태 점검하여 유사시 재난현장 중심의 대응체계를 확립하고자 실시

 

[파이낸셜데일리 박미화 기자] 고령소방서(서장 신봉석)는 지난 20일 (주)대한테크에서 봄철 대형화재 및 다수 사상자 발생 시 출동태세를 확립하고 안전사고 방지를 위하여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은 재난 현장에서 긴급구조통제단의 통합 지휘체계 확립과 다수 사상자 발생에 따른 대응능력 및 긴급구조통제단 가동 상태를 점검하여 유사시 재난현장 중심의 대응체계를 확립하고자 실시한 훈련이다.

 

이날 훈련은 성산면 소재 ㈜대한테크에 가상화재 상황을 부여하고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하여 화재진압, 구조, 구급, 재난대응 등 전반적인 상황을 점검·평가하여 각종 재난사고 현장에서 통합적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했다.

 

이날 고령소방서 통제단 전원, 현장대원 등 50여 명이 동원되었으며, ▲재난현장 상황별 긴급구조통제단 임무 수행 ▲다수 사상자 발생 시 구급 대응능력 체계 구축 ▲재난상황 SNS 실시간 상황전파 및 정보 공유 등 ▲소방동원령 발령 대비 대응능력 강화 체제 확립 ▲자원 집결지 관리담당의 운영 및 임무 숙달 등을 중점으로 훈련을 실시했다.

 

신봉석 소방서장은 “다양한 재난상황을 가정한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통제단원 각자 부여된 임무에 대한 이해와 책임감을 가지고 대형 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전문적인 대응체계를 구축하여 군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