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에이핑크 살해협박 전화···경찰, 소속사로 출동

걸그룹 '에이핑크'를 살해하겠다는 협박 전화가 경찰서로 걸려와 경찰이 소속사로 출동하는 소동이 빚어졌다.

15일 에이핑크 소속사 플랜에이 엔터테인먼트 등에 따르면 미상자가 14일 오후 서울 강남경찰서 사이버수사대로 전화를 걸어와 에이핑크 멤버들을 살해하겠다는 협박을 했다.

 "소속사가 나를 고소해 화가 난 상태라며 에이핑크 멤버들을 칼로 찔러 죽이겠다. 소속사로 오후 9시까지 가겠다"고 협박했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경찰은 같은 날 오후 7시40분께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플랜에이 사무실로 출동했다.
  
이날 오후 8시30분께 사복 차림의 강남경찰서 강력계 형사 6명이 플랜에이 건물 주변에 배치돼 체포 등을 준비했다. 비슷한 시각 서울 강북에 위치한 멤버들의 연습실에도 관할 지구대가 출동, 혹시 모를 사고를 대비했다.

플랜에이는 "오후 10시께까지 협박범이 나타나지 않았고, 형사들은 이후 소속사 직원 등을 상대로 그간의 정황에 대해 관련 추가 조사를 벌였다"고 전했다.
 
동시에 연습을 중단하고 있던 멤버들 역시 오후 10시께 숙소로 복귀했으며 플랜에이는 혹시 모를 사태에 대비해 숙소 인근에 소속사 직원 등을 상시 대기시켰다.
플랜에이 관계자는 "강남 경찰서가 현재 사건을 수사 중이며, 소속사는 다양한 협조와 함께 수사 경과를 지켜보고 있다"며 "당사는 협박 용의자의 신원이 빠른 시일 내에 파악될 수 있도록 경찰 수사에 성실히 협조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26일 새 미니앨범 '핑크 업(Pink UP)' 발매를 앞둔 에이핑크 멤버들은 15일 공식 일정은 없는 상황이다.

플랜에이는 "가급적 대외 외출을 자제한 가운데, 피치 못할 이동이 발생하는 경우 개별 동선 및 개별 멤버마다 매니저가 동행해 안전을 대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더불어 사설 경호업체 직원을 당분간 고용, 멤버 전원의 경호를 맡겼다.

플랜에이 관계자는 "경찰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사건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경주하고, 이와 동시에 멤버들의 안전을 위해 보다 강화된 경호를 이어갈 것을 팬들에게 약속드린다"며 "더불어 조속히 협박범의 신원이 확보될 수 있도록 모든 협의를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향후 소속 아티스트를 상대로 이뤄지는 악플과 각종 위협에 대해 더욱 엄정히 대할 계획"이라며 "더 이상 이 같은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더욱 강력한 법률적 대응으로 사안에 임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