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YG표 '프로듀스 101' 나온다···양현석 제작 참여

한류그룹 '빅뱅' '위너' 등을 매니지먼트하는 YG엔터테인먼트 버전의 '프로듀스101'이 론칭된다.

YG는 20일 "올 가을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을 목표로 신개념 오디션 프로그램 및 다수의 프로그램 론칭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엠넷에서 '프로듀스 101'과 '쇼미 더 머니' 등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성공시킨 한동철 PD가 YG로 이적을 해서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YG는 "처음으로 타 기획사 소속의 신인그룹들과 협업, 신개념 오디션 프로그램을 제작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최근 SBS TV 서바이벌 프로그램 'K팝 스타'를 마친 양현석 YG 대표 프로듀서가 직접 이 프로그램 제작에 참여한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YG 소속 아티스트들 또한 동반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는 것 역시 점쳐지고 있다. 싸이와 빅뱅의 지드래곤 등이 예상된다.
 
YG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은 YG 연습생만이 아닌 YG가 직접 외부의 신인들을 발굴하고 음악 및 모든 것들을 프로듀싱하는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YG는 이와 함께 30여명의 YG 남자 연습생들로 팀을 구성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도 제작에도 나선다. 'K팝스타' 출신으로 YG에 몸 담은 방예담도 이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YG 관계자는 "오디션 프로그램, 서바이벌 외 블핑 TV, 위너 TV, 아이콘 TV 등 자체 프로그램 구상 중에 있다"고 덧붙였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