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LG트윈스 윤지웅, 추돌사고로 음주운전 덜미


프로야구 LG트윈스 투수 윤지웅(29) 선수가 음주운전을 하다 경찰에 적발됐다.

  서울 송파경찰서는 윤씨를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10일 밝혔다.

  윤씨는 이날 오전 6시30분께 술을 마신 채 서울 서대문구 신촌의 먹자골목에서 송파구 잠실역 인근까지 약 1㎞를 운전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윤씨는 신촌의 먹자골목에서 전날 은퇴식을 가진 같은 팀 소속 이병규 선수와 회식을 마친 뒤 귀가하는 길이었다.

  운전 도중 윤씨는 도로에 진입하던 다른 차량에 추돌 사고를 당했고 출동한 경찰에 의해 음주 사실이 적발됐다.

  당시 윤씨의 혈중 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인 0.151%였다. 이는 사후 음주 측정 결과를 바탕으로 사고 당시의 음주 수치를 추산하는 '위드마크 공식'을 적용한 결과다. 

  위드마크 공식은 마신 술의 양, 알코올 도수, 알코올 비중, 체내 흡수율을 곱한 값을 남녀 성별에 따른 위드마크 계수와 체중을 곱한 값으로 나눠 특정 시점의 혈중알코올농도 추정치를 산출하는 것이다.

  윤씨는 경찰서에 출석해 1차 조사를 받고 귀가한 상태다.

  경찰 관계자는 "음주 후 2시간여 지나 측정이 이뤄진 탓에 위드마크 공식을 적용했다"면서 "추돌 사고로 약간의 부상을 입었다고 밝혀왔으나 제출된 진단서는 아직 없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