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인사이드



기아차, ‘페가스’ 고객 수요로 본격 판매 돌입

중국 주요 13개 도시서 신차발표회 행사 가져


[파이낸셜데일리=이정성 기자] 올해 4월 중국 상해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인 ‘페가스’가 중국 현지 고객들의 수요로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


기아차 중국 합자법인 둥펑위에다기아는 26일(현지시간) 중국에서 ‘페가스(중문명 : 환츠 / 영문명 : PEGAS)’ 신차발표회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주요 매체, 딜러 대표 및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페가스의 타겟 시장을 고려해 닝보(?波), 허페이(合肥), 정저우(?州), 창샤(?沙), 청두(成都), 시안(西安) 등 중국 주요 13개 도시에서 진행됐다.


이번에 출시되는 페가스는 인포테인먼트를 중시하는 2~30대를 고려한 △7인치 터치 스크린 △바이두(百度) ‘카라이프’ & 애플 ‘카플레이’ 등 스마트폰 커넥티비티 서비스 적용으로 운전의 편의성과 즐거움을 증대시켰다.


이와 함께 △리어 디스크 브레이크 △후방경보장치(BWS) △이모빌라이저 등을 주력 트림에 기본적용하고 △차체자세제어장치(ESC) △경사로밀림방지장치(HAC) △후방주차카메라 등을 적용해 동급 최고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페가스는 소형 세단인 K2보다 한 단계 아래 차급으로 뛰어난 경제성과 실용성, 우수한 디자인, 신사양과 신기술을 바탕으로 3~6급 도시의 생애 첫 차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하게 개발된 중국 C1 세그먼트 경제형 엔트리 세단이다.


중문 차명은 ‘빛나게 질주한다’는 의미를 지닌 ‘환츠(煥?)’, 영문 차명은 음악의 여신 페가수스(PEGASUS)의 줄임말이자 날 비(FEI 飛)자와 즐겁고 신나다 뜻의 음악 전문용어 GAUDIOSO의 결합어인 ‘페가스(PEGAS)’로 차량의 역동적인 성능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페가스는 앞서 지난 4월 개최된 상해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 당시 △역동적이면서 트렌디한 외관 디자인 △동급 최고 수준의 실내 및 적재 공간 △다양한 편의사양 등을 갖춰 중국 주요 언론과 고객들의 큰 관심을 모은 바 있다.


둥펑위에다기아 판매본부장 윤기봉 전무는 “페가스는 둥펑위에다기아의 우수한 DNA를 기반으로 젊은 스타일의 외관 디자인에 첨단 기술 사양을 적용해 경제성, 실용성 및 안전성을 겸비한 차량”이라고 말했다.


한편 둥펑위에다기아는 생애 첫 패밀리 세단으로써 가정의 꿈과 행복을 함께하는 조력자를 메인 테마로 삼고 ‘행복의 서포터, PEGAS(助力幸福)’를 런칭 슬로건으로 젊은 고객 대상 디지털/모바일 마케팅 및 딜러 단위 전시 시승 등 판촉 활동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