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4회 방송에 20억 판매"…이베이코리아, '라이브커머스' 강화

신동 출연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장사의 신동' 흥행
4회 방송, 누적 판매액 19.6억, 누적 시청자 89만명

 

[파이낸셜데일리 이정수 기자]  이베이코리아가 예능형 라방 '장사의 신동' 흥행에 힘입어 라이브커머스 강화에 나선다.
 
이베이코리아는 '장사의 신동'의 스핀오프 프로그램인 '장사의 신동_신의 손'을 새롭게 추가해 방송을 월 4회로 확대 편성한다고 12일 밝혔다. 8월부터는 G마켓과 옥션 동시에 방송을 송출하는 방식으로 선보인다.

장사의 신동은 지난 5월 첫 선을 보인 이베이코리아의 실시간 예능형 라이브커머스다. CJ ENM과 협업해 예능 요소를 가미한 신개념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LG 오브제컬렉션, LF 헤지스,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삼성전자 비스포크를 판매했고, 4번의 방송을 통해 19억6000만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다. 실시간 누적 시청자수만 89만1000명으로 집계됐다.

최근 진행한 삼성전자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 라이브방송 조회수가 55만 뷰를 넘기며 역대 장사의 신동 중 최대 기록을 달성했다. 방송 시작 후 할인 혜택이 유지되는 오후 8시부터 자정까지 4억2000만원의 거래액을 기록했다.

이베이코리아는 이달부터 방송 횟수를 월 4회로 확대 편성한다. 4회 중 2회는 슈퍼주니어 신동이 출연하는 기존 포맷의 장사의 신동을, 나머지 2회는 그동안 장사의 신동을 함께 진행했던 쇼호스트 이준호가 메인 MC를 맡은 장사의 신동_신의손으로 구성한다.

신의 손 첫 방송은 12일 저녁 8시, 뷰티브랜드 '달바'편을 우선 G마켓을 통해 선보인다. 쇼호스트 이준호, 최세영이 진행을 맡고, 인기 아이돌 멤버가 게스트로 참여할 예정이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일명 승무원 미스트로 입소문 난 화이트 트러플미스트를 포함해 워터풀 에센스 선크림, 그리인딩 팩트 등 8개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실시간 방송 중에는 1시간만 삼성카드 '15% 즉시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패션뷰티 빅세일 20% 쿠폰과 달바 브랜드 전용 최대 15% 쿠폰 등을 활용하면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 가능하다. 전 구매에게 '헤어밴드+너리싱팩2매+슬리핑팩키트'를 제공하고, 구매 금액 별 최대 4만2000원 상당의 사은품을 증정한다.

이베이코리아 스마일마케팅실 유두호실장은 "4회 만으로 역대급 실적을 기록한 장사의 신동 편수를 확대해 달라는 브랜드사 및 고객 요청에 따라 스핀오프 방송을 신규 오픈해 라이브커머스를 강화하고자 한다"며 "대형 브랜드사에서 라이브커머스 협업을 제안하고 있어 향후 획기적인 신제품과 인기상품을 파격적인 혜택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