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경산시, 압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북권역재활병원 현장견학' 실

지역사회 복지자원을 발굴하고 활용하기 위한 체험 시간 가져

 

[파이낸셜데일리 박미화 기자] 경북 경산시 압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석경재)는 24일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 등 30명을 모시고 경북권역재활병원 현장견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견학은 압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1분기 사업으로 경북권역재활병원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홍보영상 시청에 이어, 소아재활센터·물리치료실·수중치료실을 포함한 전문재활치료실을 둘러보고 첨단의료 시설과 의료시스템 운영 등을 체험함으로써 우수한 지역사회 의료기관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석경재 위원장은 "먼저 재활병원을 견학할 수 있는 기회를 준 관계자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리며, 전문재활치료뿐만 아니라 일반진료와 건강검진 등이 가능한 경북권역재활병원이 경산에 위치하고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꼈고, 지역사회 복지자원을 발굴하고 활용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상훈 압량읍장은 "이번 견학을 통하여 지역 내 재활병원의 역할과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며, 재활병원에서 경산시민을 대상으로 건강보험 비급여 진료비 20% 감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니 많이 이용해 주시고, 최신 설비와 기능을 갖춘 경북권역재활병원을 이웃 주민들에게도 많이 홍보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권역재활병원은 정부, 경북도, 경산시가 건립을 추진해 2021년 3월 개원한 재활전문병원으로 경북대학교병원이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지상 4층 150병상 규모로 전문 재활치료, 건강검진 등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난 1월 보건복지부 재활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해 지역장애인 보건의료 전달체계를 구축하고 재활의료서비스의 공공성 강화 및 의료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역할을 하고 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