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경상북도의회 국민의힘 광역의회 교섭단체 교류행사 개최

서울특별시의회·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교섭단체 방문 및 간담회 열어

 

[파이낸셜데일리 박미화 기자] 경상북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최병준, 경주시3) 원내대표단은 17일(월)

소속 의원들과 함께 서울특별시의회·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교섭단체를 방문하고 상호 우호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경북도의회 국민의힘 교섭단체가 서울특별시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 최호정, 서초구4)·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곽미숙, 고양시6)과의 교류필요성에 대한 상호 공감대 형성을 바탕으로 마련되었다. 또한 광역시도의회 교섭단체 주요활동에 대한 벤치마킹을 통해 지방의회 교섭단체의 역할 강화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교섭단체의 효율적인 운영 방안을 공동모색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한편, 경북도의회 국민의힘 의원들의 방문을 맞이한 서울특별시의회·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교섭단체는 지역민이 주인이 되는 지방자치시대를 맞아 지방의회 교섭단체 간의 협력이 더욱 필요하다고 한 목소리로 강조하며, 금번 행사가 국민의힘 정책공유를 통한 상호 유기적인 협력관계 속에서 교섭단체 간 교류가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최병준 대표의원은 “지난 3월 지방자치법 개정을 통해 지방의회의 교섭단체 구성에 관한 사항이 법적 근거가 마련된 만큼 향후 교섭단체의 위상 및 역할이 더욱 강화되어야 한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국민의힘 교섭단체 차원에서 지방의회 간 정책공유 등 교류활성화를 통해 도민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책대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