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데일리 박미화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김한성)는 지난 14일 『동경주 지역과 함께하는 ‘즐기자 월성’ 유튜브 콘테스트』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동경주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지난 8월부터 두달간 유튜브 영상을 공모하여 10월 중 유튜브 채널에 게시하였다. 이후 게시된 영상의 조회수, 좋아요수, 월성원자력본부 홍보효과성 점수를 산정하여 최우수상 1건, 우수상 2건, 장려상 10건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으로는 「동경주의 자랑, 월성 유스콰이어를 소개합니다.」, 우수상으로는「사해에서 한국 경제 잡지 읽으면 일어나는 일?」과 「3년동안 매일 10km 달리고 느낀점」이 선정되었으며, 「한국제통상마이스터고 학생들의 동경주 역사이야기」, 「나산초 1학년 1반의 그림뮤비」, 「동경주 강도다리로 만든 세비체」, 「월성줌바」, 「송대말 등대 스노쿨링」 등 10작품이 장려상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콘테스트에서 참가자들은 일상이나 여행이야기, 동경주 지역의 특색 있는 행사, 관광지나 특산물 홍보, 월성원자력본부 홍보 등 자유롭고 다양한 주제로 영상을 제작하여 동경주의 숨은 매력을 알리며 시청자들과 좋아요, 댓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하였다.
김한성 월성본부장은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월성본부와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전했고, “앞으로도 지역과 동반상생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